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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먹어도 좋은 음식 VS 제한해야 좋은 음식!


 

채식주의자들이 고기를 제한하드시 로푸디스트들도 일부 음식을 제한하는데요.

 

우선, 가공 식품과 패스트푸드를 제한하죠.

 

캔에 담긴 음식과 각종 냉동식품 등 슈퍼에서 흔히 살 수 있는 가공 식품들은 유통 기간을 늘리기 위해...

일반적으로 고온에서 살균처리를 거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영양소가 파괴가 되어버리죠.

 

살균처리 과정은 몸에 해로운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차원에서 필요하지만,

동시에 몸에 좋은 효소와 영양 성분을 파괴해버리는데..

더군다나 캔에 담긴 음식들은 장시간 환경호르몬에 노출되어 있다 보니 건강에 좋을리 만무하죠!!

 


 

그리고 밀가루와 백미, 설탕 같은 정제 탄수화물로 만드는 빵, 파스타, 케이크, 과자, 시리얼 등은 피하고..

대신 현미 같은 통곡물을 선호하는데 유제품, 고기, 생선 등의 동물성 식품 역시도 제한을 하죠.

 

동물성 단백질이 소화를 방해하여 몸 안에 노폐물을 많이 남긴다는 이유도 있지만,

유제품과 고기에 포함된 항생제 때문이기도 한데요. 

 

농장에서 사육되는 대부분 동물들은 항생제 주사를 맞아서..

우리가 먹는 유제품과 고기에도 당연히 항생제 성분이 포함되어 있을 수밖에 없다고 해요. 

 

그래서 우유, 버터, 치즈는 생너트로 만든 너트밀크, 너트 버터, 너트 치즈로 대체를 한다고 하는데요.

물론~ 집에서도 어렵지 않게 만들 수가 있죠!!

 


 

- 매일 먹어도 좋은 로푸드!

 

녹색 잎채소(케일, 시금치 등 잎이 녹색인 채소들)

뿌리채소(당근, 고구마 등)

새싹채소

과일

아보카도

레몬

영코코넛 워터

발아시킨 너트류(아몬드, 호두, 캐슈너트 등)

발아시킨 치아씨, 아마씨, 헴프씨 등 씨앗류

아마씨 오일, 코코넛 오일 등의 오일류

슈퍼푸드(카카오, 마카 뿌리, 아사이베리, 고지베리 등)

스테비아, 생꿀

카페인이 없는 허브차

 

- 제한해야 하는 음식!

 

고기류(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생선류)

유제품(우유, 버터, 요구르트, 치즈)

정제 곡물(백미, 밀가루 등)

가공 탄수화물(파스타, 시리얼, 라면 등)

가공 식품(냉동식품, 캔 식품)

정제 설탕(사탕류, 과자류, 케이크류)

정제 소금

정크 푸드, 패스트푸드

조리한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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