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고 |

- 종종 아래 내용을 작성하며, 마일리지를 제공받기로 함


보험, 재테크를 준비해야 하는 이유는?!        보험준비[바로가기]  ㅣ  재테크준비[바로가]

 

 

철강주, 조선주, 해운업주에서 돈 버는 방법! BDI지수!


 

> 해상운임이 상승하게 된 원인은? 해상운임 상승은 어떤 영향을?

 

중국과 인도의 경제성장으로 원자재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했고, 이들 국가는 세계의 자원을 빨아들이는 블랙홀로 변모했는데요. 원자재 수요가 증가하자 해상운임이 상승되었는데, 해상운임의 상승은 다시 선박의 대량 발주로 이어지게 되죠.

 

그 영향으로 선박을 제조하는데 필요한 철판의 수요가 증가하게 되었죠. 즉, 해상운임이 해운/조선/철강업의 방향타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죠.

 


 

자원을 확보하기 위한 중국의 행보가 심상치 않은데요. 자원 확보를 위해 전 세계 구석구석 중국의 손길이 미치지 않는 곳이 없을 정도이죠. 후진타오 중국 국가주석은 2003년 3월 취임한 이후 직접 나서서 자원외교를 펼쳤죠. 이에 따라 중국은 원유, 천연가스, 철광석, 석탄 등 원자재를 빨아들이는 블랙홀로 변모했죠.

 

원자재 확보를 위한 중국의 외교상 특징은 지구촌 전체를 아우르는 전방위적인 성격을 띠고 있다는 점인데요. 중국의 자원 확보 움직임에 따라 다급해진 미국, 일본, 인도 등 주요국도 자원을 찾아 나서고 있어 세계 자원 확보를 위한 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는 실정이죠.

 

이에 따라 해상으로 실어나르는 원자재 화물량이 크게 늘어났으며 아프리카, 러시아, 남미 등 세계 곳곳으로 수송되고 있어 해운 거리고 길어졌죠.

 


 

바다에서 원자재를 실어나르는데 사용하는 배의 종류에는 벌크선, 컨테이너, 탱커, LNG선 등이 있는데요. 원자재 수요 증가로 원자재 화물이 넘쳐나자 선박 운항에 대한 수요도 증가해 해상운임 또한 상승했죠.

 

선박 한 척을 운항하는데 필요한 고정비용은 상당한데요. 우선, 덩치가 큰 만큼 많은 기름이 소요되고, 배 한 척당 일정 규모의 선원도 필요하죠. 게다가 선박관리를 위해서라도 운항을 계속해야 하는데요.

 

배는 철판으로 만들어져 있어 매일 관리하지 않으면 바닷물에 녹슬어버려 고철이 되기 때문이죠. 선박가격은 배 한 척당 약 1천억원에 이를 정도로 비싼데요. 만약 이런 선박을 10척 갖고 있다면 자산 규모가 1조원을 훌쩍 넘는 셈이죠. 

 

이러한 원인들 때문에 해운업을 하는 기업은 일반기업과 달리 은행에서 대출을 많이 이용하게 되며, 대출 규모가 크다 보니 당연히 이자로 지출하는 금액도 많죠~

 


# 보험비교사이트 3단계! - 친절하고 성실한 분들과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1단계 - [ 보험비교닷컴: 바로가기 ] ㅣ 간편 보험료 계산만으로 저렴한 보험상품의 맞춤 견적을 확인! 우선활용!

2단계 - [ 보험닷컴: 바로가기 ] ㅣ 든든한 보장을 중심으로 내게 적합한 상품 + 맞춤형 설계를 진행!

3단계 - [ 보험몰: 바로가기 ] ㅣ 필수 보장은 강화를 하면서도 불필요한 부분을 줄여 보험료↓ 보장↑
 


# 재무설계 센터! - 친절하고 성실한 분에게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 리치플랜 재무설계센터: 바로가기 ]
ㅣ 나의 현재를 분석 후 투자, 세테크, 자산관리 등의 간편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