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고 |

- 종종 아래 내용을 작성하며, 마일리지를 제공받기로 함


보험, 재테크를 준비해야 하는 이유는?!        보험준비[바로가기]  ㅣ  재테크준비[바로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믿고 가입해도 될까?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일반적인 자동차보험은 가입자가 직접 대면이나 전화를 통해 설계사를 만난 뒤 보험 계약을 맡기는 식으로 가입이 이뤄지는데요. 하지만, 온라인 자동차보험은 인터넷이나 콜센터를 통해 가입자가 전문 설계사의 도움을 받지 않고 직접 계약하는 형태이죠. 물론, 콜센터 상담원이 여러 가지 안내를 해주지만 절차는 가입자 스스로 해결해야 하죠.

 

최근엔 온라인 자동차보험에 특화된 전문회사들이 성업하고 있는데요. 현대하이카 다이렉트, 악사다이렉트 등이 대표적인 보험사들이죠. 삼성화재, 동부화재 등 기존 업체들도 앞을 다퉈 온라인 전용 자동차보험들을 내놓고 있죠.

 


 

>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싼 가격이 가장 큰 장점!

 

온라인 자동차보험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보험료인데요. 삼성화재의 경우 기존 계약보다 보험료를 15% 할인해주고 있죠. 하지만, 서비스에서는 차이가 별로 없는데요. 긴급출동 등을 제공할 때 기존 삼성화재가 실시하는 서비스를 그대로 제공하죠.

 

마찬가지로 현대하이카 다이렉트도 현대해상의 서비스망을 공유하죠. 이에 보상인력, 출동서비스 등이 동일하고 온라인으로 가입했다고 해서 긴급출동 시간이 늦어질 것이라는 등 걱정을 할 필요는 없죠.

 

다만, 차이라면 보험료를 줄이기 위해 전담 설계사를 두지 않는데서 발생하죠. 보통의 자동차보험은 사고가 발생할 경우 설계사에게 전화를 하면 알아서 처리해주는데요. 하지만 온라인 자동차보험은 콜센터에 전화를 걸어 사실을 알린 뒤 사고 수습과정을 직접 챙겨야 하죠.

 

물론 사고 담당 직원이 현장에 나와 수습을 도와주지만 믿고 맡길 수 있는 설계사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는 크죠.

 


 

더욱이 계약 시 대면 설명을 들어야 안심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 상황에서, 계약 때만이 아니라 사고 발생 시 설계사의 도움 없이 전화 등으로 사고 처리를 한다는 것은 큰 부담이 될 수 있는데요.

 

회사보다는 가입자를 우선으로 여기는 설계사 특성상 적절한 조언을 얻으면 추가 보험금을 탈 수도 있는데, 이러한 가능성도 제한되죠.

 

또, 보험 가입을 위해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해 설명 없이 조건 등을 일일이 선택하는 것은 인터넷에 익숙한 사람이 아니라면 제대로 할 수가 없죠.

 

이 같은 난점을 해결하기 위해 현대하이카 등의 온라인 업체들은 전화 판매에 더 주력하고 있는데요. 현대하이카의 경우 인터넷을 통한 매출은 1% 수준에 불과하고 나머지는 전화를 통해 판매하죠~

 


# 보험비교사이트 3단계! - 친절하고 성실한 분들과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1단계 - [ 보험비교닷컴: 바로가기 ] ㅣ 간편 보험료 계산만으로 저렴한 보험상품의 맞춤 견적을 확인! 우선활용!

2단계 - [ 보험닷컴: 바로가기 ] ㅣ 든든한 보장을 중심으로 내게 적합한 상품 + 맞춤형 설계를 진행!

3단계 - [ 보험몰: 바로가기 ] ㅣ 필수 보장은 강화를 하면서도 불필요한 부분을 줄여 보험료↓ 보장↑
 


# 재무설계 센터! - 친절하고 성실한 분에게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 리치플랜 재무설계센터: 바로가기 ]
ㅣ 나의 현재를 분석 후 투자, 세테크, 자산관리 등의 간편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