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고 |

- 종종 아래 내용을 작성하며, 마일리지를 제공받기로 함


보험, 재테크를 준비해야 하는 이유는?!        보험준비[바로가기]  ㅣ  재테크준비[바로가]

 

 

ETF, 관심종목에 등록하는 방법은?


 

> ETF를 관심종목에 등록하고 싶다면?

 

HTS상에서 ETF를 관심종목에 등록하기 위해선 관심종목 창에서 대상을 ETF로 지정하는 것만 기억을 하면 되는데요. 모~든 거래의 시작은 관심종목 등록부터이죠. 효율적인 매매를 하기 위해서 자신만의 관심종목을 등록해보세요..!!

 


 

HTS상에서 ETF를 매매하려면 우선, 관심종목에 매매하고자 하는 ETF를 등록하는 것부터가 순서인데요. 몇몇 증권사는 일반 주식과 마찬가지로 관심종목 창에서 'INSERT' 키를 통해 바로 ETF를 등록할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한 증권사의 경우에는 관심종목 설정창에서 등록하고자 하는 ETF를 직접 입력하면 되죠.

 

만약, 이렇게 등록을 하려고 할 때 등록하고자 하는 ETF의 전체 이름을 안다면 쉽겠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관심종목 창에서 대상을 ETF로 지정하면 더욱 편하게 관심종목을 설정할 수 있답니다.

 


 

종목리스트에서 대상을 ETF로 지정하면 현재 상장되어 있는 ETF를 모~두 볼 수 있는데요. ETF 이름 앞에 있는 영문은 운용회사를 의미하는 것이며, 그 뒤에 나오는 이름이 이 ETF가 추종하고자 하는 대상을 의미하죠. 그렇기에 뒤에 내용을 보면서 자신이 매수하려는 ETF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매매 스타일에 따라 적합한 ETF를 고르는 방법을 알아둔다면 더욱 효과적이겠죠.

 

그럼 ETF가 관심종목에 등록이 되었는데요. 여기서 관심종목을 관리하는 팁을 하나 설명하면, 우선 기본적으로 많이 매매하는 레버리지나 인버스 등을 제외한 국내 주식형 ETF를 등록할 때는, ETF만 단순 등록하기보단 ETF 위의 그 ETF가 포함하고 있는 PDF의 상위 종목들을 함께 등록하면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죠.

 

 

예를 들어서 'TIGER 현대차그룹+'란 ETF를 관심종목에 등록한다고 하면, 이 종목의 구성내용을 확인하고, 적어도 5% 이상의 비중을 갖고 있는 종목들은 순차적으로 같이 등록한다면, 한눈에 이 ETF의 현재 상태를 더욱 빠르게 확인할 수가 있죠.

 

TIGER 현대차그룹+의 경우에는 현대차(25%), 현대중공업(19.4%), 기아차(15.2%), 현대모비스(14.12%), 현대제철(9.2%), 현대건설(6.3%) 순으로 함께 등록을 하면 되죠.

 

또한, 관심종목을 등록할 경우에는 각 ETF의 스타일에 맞게끔 정렬해서 등록을 한다면 매매를 하는데 더욱 편리하죠. 보통 시장지수 ETF, 섹터, 스타일, 원자재, 기타순으로 등록을 해두고 거래를 한다고 해요.

 

모~든 거래의 시작은 관심종목 등록에서부터라고 하는데요. 한눈에 자신에게 필요한 ETF를 찾고, 현재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면 더욱 효율적으로 매매를 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 보험비교사이트 3단계! - 친절하고 성실한 분들과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1단계 - [ 보험비교닷컴: 바로가기 ] ㅣ 간편 보험료 계산만으로 저렴한 보험상품의 맞춤 견적을 확인! 우선활용!

2단계 - [ 보험닷컴: 바로가기 ] ㅣ 든든한 보장을 중심으로 내게 적합한 상품 + 맞춤형 설계를 진행!

3단계 - [ 보험몰: 바로가기 ] ㅣ 필수 보장은 강화를 하면서도 불필요한 부분을 줄여 보험료↓ 보장↑
 


# 재무설계 센터! - 친절하고 성실한 분에게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 리치플랜 재무설계센터: 바로가기 ]
ㅣ 나의 현재를 분석 후 투자, 세테크, 자산관리 등의 간편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