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종 아래 내용을 작성하며, 마일리지를 제공받기로 함


보험, 재테크를 준비해야 하는 이유는?!        보험준비[바로가기]  ㅣ  재테크준비[바로가]

 

 

30대 골드싱글 재테크 투자포트폴리오! 30대 재테크 어떻게 할까?


 

> 30대 재테크 투자포트폴리오!

 

30대 후반인 A씨는 소위 말하는 '골드싱글'인데, 

대사관에 근무하고 있으며 연봉은 5천만원, 실수령액 350만원 정도라고 하죠.

 

15년째 준공무원으로 안정적인 직장에 다니는 A씨는 굳이 결혼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는데요.

부모님과 함께 사는 A씨는 주택마련에 대한 걱정이 없고 생활비도 자신위주로 풍족하게 쓰죠.

 

해외 여행이 취미인 A씨가 쓰고 싶은 만큼 쓰고 지난 15년간 저축한 순자산은 1억원 정도라고 해요.

 



 

결혼하지 않은 30대 싱글은 재테크, 재무설계의 황금기라 할 수 있는데요.

이 시기에 돈을 모아야지 결혼을 하든, 혼자 살든 안정적인 노후를 보낼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지적이죠.

 

입사 3년 차에서 결혼 적령기인 8년차까지 생애주기에서 가장 돈 모으기 좋은 타이밍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하는데 사회 초년생은 저축할 돈이 없으며 결혼 후 아이가 생기면 목돈이 많이 들어간다고 하죠..!!


 

요즘 재테크에 실질적인 수익률이 마이너스가 된 예금과 적금은 피하자..!!


 

> 실질적 수익률이 마이너스가 된 예금과 적금!

 

요즘과 같은 초저금리 시대에서 예금이나 적금 상품은 재테크에 있어 별 도움이 안되죠.

물가상승률과 이자소득세를 고려하면 실질 수익률이 거~의 제로에 가까운데요.

 

예금, 적금 상품에 가입할 바에 차라리..

MMF나 CMA 통장에 넣어두는게 나은데 6개월치 생활비 정도의 여유자금은 확보를 해두는 것이 필요하죠.

 

상황이 이렇다보니 최근에는 예금과 적금은 아예 전문가들도 추천하지 않는데..

대신, 10년 이상 저축하는 연금 상품을 많이 추천하죠. 결혼하지 않는다면 60세 이후 연금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죠.

월급 350만원 중 적어도 100만원은 노후 대비를 위한 연금 상품에 가입해야 한다고 강조한답니다..!!


 

완벽한 노후준비에 적합한 재테크 연금상품 3층 구조..!!


 

> 30대 재테크부터 준비해야 하는 연금!

 

연금상품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뉘는데, 1층은 국민연금 ㅣ 2층은 퇴직연금, 3층은 개인연금이죠.

1층과 2층은 정부와 회사가 주도적으로 해주지만, 3층은 스스로가 준비해야 하죠.

 

개인연금의 경우에도 상품에 따라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데, 개인연금저축은 소득공제 혜택이 있고..

세금 이연 효과가 있지만, 연금형태가 아닌 일시금으로 수령 시 기타소득세를 내야 하죠.

 

변액보험은 5년 이상 균등하게 내면 100% 비과세 효과가 있지만,

높은 사업비로 수익을 내기가 쉽지 않으며 10년 이상을 유지해야 하죠.


30대 골드싱글이라면 단기적으로 목돈을 손에 쥐면 돈을 다 써버리기 슁운데..

차라리 연금 같은 장기 상품에 가입하여서 미리부터 노후를 준비하는 것이 부담없으며 충분한 자금마련이 가능하죠..!!


 

자산의 10% 정도는 공격적인 재테크, 사모펀드 강추..!!


 

> 10% 정도는 공격적 재테크를 추천!

 

그동안 직장인들의 목돈을 만드는 좋은 수단은 펀드였죠.

하지만..!! 최근에는 상승했지만 몇 년 동안 국내 코스피 지수가 박스권을 맴돌며 국내 펀드의 매력이 감소했죠.

 

그렇다보니~ 목돈을 굴릴 곳이 없는 고 연봉자들은 사모펀드 쪽으로 눈을 돌리고 있답니다.

A씨 역시도 순자산 1억원 중 2000만원을 사모펀드로 투자를 하였죠.

 

사모펀드는 공모펀드와는 달리 소수 인원들이 모여 비상장 주식 등에 투자하는 것인데..

그동안 사모펀드는 고액자산가들이 선호하는 투자 방식이었지만, 최근 들어서는 대중화가 되고 있는 추세이죠..!!


 

30대 재테크 투자 포트폴리오에 적합한 사모펀드의 예시..!!


 

> 사모펀드 예시!

 

A씨의 사모펀드 재테크 투자포트폴리오를 살펴보면, 1000만원은 한국형 애니메이션 기업 로커스에 투자했죠.

 

나머지 500만원은 각각 말리 커피와 벨포트 화장품에 투자를 했었는데 벨포트 화장품은 채권형식의 투자로..

3년 목표수익률이 36%에 달하죠. 확정수익형인 이 상품은 매달 1%의 수익을 월급처럼 지급하는 방식이랍니다.

 

최근 들어서 골드 싱글들 사이에서 사모펀드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하는데..

믿을만한 사모펀드 투자회사를 선정하는 것이 사모펀드 투자의 핵심이며 필수 체크사항이라고 한답니다..!!

 

Tip> 아래쪽 저의 재테크 전문가분과 자신만의 재테크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메일로 한 번 요청해보세요~

 


# 보험비교사이트 3단계! - 친절하고 성실한 분들과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1단계 - [ 보험비교닷컴: 바로가기 ] ㅣ 간편 보험료 계산만으로 저렴한 보험상품의 맞춤 견적을 확인! 우선활용!

2단계 - [ 보험닷컴: 바로가기 ] ㅣ 든든한 보장을 중심으로 내게 적합한 상품 + 맞춤형 설계를 진행!

3단계 - [ 보험몰: 바로가기 ] ㅣ 필수 보장은 강화를 하면서도 불필요한 부분을 줄여 보험료↓ 보장↑
 


# 재무설계 센터! - 친절하고 성실한 분에게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 리치플랜 재무설계센터: 바로가기 ]
ㅣ 나의 현재를 분석 후 투자, 세테크, 자산관리 등의 간편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