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

- 종종 아래 내용을 작성하며, 마일리지를 제공받기로 함


보험, 재테크를 준비해야 하는 이유는?!        보험준비[바로가기]  ㅣ  재테크준비[바로가]

 

 

저금리시대 재테크! 재테크를 방해하는 월급의 10% 통신비 아끼는 방법은?!


 

> 통신비 아끼는 방법!

 

요즘 통신비는 재테크를 방해하는 가장 큰 요소 중 하나로 자리매김을 하였죠.

가구당 통신비가 20~40만원에 달한다는 것은 재테크를 제대로 하려면 통신비를 줄여야 한단 걸 말해주죠.

 

사태가 이지경(?)이 되버린건 스마트폰 때문이라 할 수 있는데,

스마트폰은 너무 비싸죠. 주변을 보면 스마트폰 통신비가 8~10만원 정도 나오는 이가 수두룩하죠.

 

결론부터 말하자면, 스마트폰 통신비는 줄일 수 있는데 혜택에 따라서 월 200분 무료 통화에..

문자 200건, 무료 데이터 1.5GB를 쓰면서 월 9천원을 낼 수도 있죠.

몇 가지의 혜택을 제대로 알고 활용을 하는 것으로 1만원도 안되는 통신비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이죠..!!


 

재테크의 방해요소 통신비 62요금제는 얼마짜리 요금제인가..??


 

> 요금제는 실제로 얼마인가?

 

사실 스마트폰 가격이 비싸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서는 할부원금 개념부터 알아야 하는데..

할부원금은 실제로 스마트폰을 사기 위해 소비자가 지불하는 금액이죠.

 

휴대폰 대리점에서는 '실제 기기값' 등의 표현을 쓰는데 이것은 할부 원금과는 다른 이야기이죠.

되려 할부원금 개념을 헷갈리게 하기 위해 쓰는 꼼수라 할 수 있죠.

 

할부원금부터 설명하자면 어려워질 수 있기에 다른 방식으로 풀어서 요금제를 해석해보면,

일단, 62요금제는 얼마짜리인가?라 물어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6만 2천원짜리 요금제라 생각을 하겠지만..

정확히 말하면 5만원대 초반이 나오는 요금제가 62요금제랍니다.




 

2년 약정을 맺을 시 기기값이 없으면 5만원대 초반의 요금이 나오는게 정상인 요금제인 것이죠.

즉, 62요금제라는 이름 자체는 5만원대 초반인 요금제 값에다가...

1만원 이상의 기기값을 얹어도 소비자들이 무심코 넘어가게끔 하기 위해 만들어진 이름인 것이죠.

 

대리점에서는 62요금제를 쓰면 각종 할인이 들어가 6만 2천원만 내면 되니 사실상 공짜라고 말하지만..

이는 거짓인 것이죠. 기기값이 공짜라면 62요금제를 쓰면 5만원대 초반의 요금이 나와야 한답니다..!!


 

할부원금이 없어야만 제대로 된 통신비 & 저렴한 휴대폰..!!


 

> 할부가 없어야 한다!

 

보험사, 통신사, 그리고 각종 방문판매 업체, 정수기 업체까지..

모조리 사용하고 있는 시스템이 회사 외부의 인력을 판매원으로 고용해 돈을 벌어오게 하는 것이죠.

 

판매원이나 대리점이 고객을 유치해오면 일정 부분의 수익을 떼주는데..

만약 소비자가 62요금제가 실제로 6만 2천원인줄 알고 휴대폰 하나를 개통하게 될 경우에는..

그것도 약간 구형에 가깝거나 보조금이 많이 책정된 휴대폰을..

이런 가격으로 개통하면 대리점에는 적게는 50만원, 많게는 80만원 정도의 인센티브가 떨어지게 되죠.

 

휴대폰 한 대만 팔아도 조기 퇴근이 가능하다는 이야기가 나오는 것은 이런 구조 때문인데..

한때 용산 정자상가를 휩쓸었던 컴퓨터 판매원들이 대부분 휴대폰 판매 인력으로 흡수된 것도 이런 구조 때문이죠.

가히 수십만 명이 지금도 어딘가에서 할부원금 개념을 속이며 비싼 값으로 고객에게 휴대폰을 개통하고 잇죠.




 

결과적으로, 할부원금이란 '실제의 휴대폰 가격'인 것인데..

할부원금이 싸야 정말 저렴한 가격으로 휴대폰을 개통한 것이며 이것을 절대 잊어서는 안되죠.

 

간혹 기존 폰의 위약금을 지원해준다고 홍보하는 판매원이 있는데 이 또한 믿어서는 안되죠.

기존 휴대폰의 위약금을 할부원금에 덤터기 씌우기 때문인데, 세상에 공짜는 없음을 다시 한 번 알 수 있는 부분이죠..!!


 

통신비를 줄이기 위한 저렴한 휴대폰 구입방법은..??


 

> 똑똑한 구매방법!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다면 사실 인터넷을 이용하는게 가장 좋죠.

하지만, 인터넷 구매는 사기를 당할 가능성이 높은데다가 중간에 갑작스럽게 판매가 취소될 가능성 역시 높죠.

이 때문에 스마트폰 구매 요령을 잘 모른다면 차라리 오프라인으로 구매를 하는게 낫답니다.

 

그런데, 말하는 대로 휴대폰 대리점은 덤터기를 씌울 확률이 너무나도 높다는 단점이 있죠.

실제 대리점에서 할부원금이 얼마인가를 물어봐도..

대다수의 판매원의 얼굴이 구겨지는데 100만원이 넘는 가격이라고 이실직고하기 어렵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삼성그룹의 디지털프라자나 LG의 베스트샵, 롯데의 하이마트 등에서 구매를 하는게 추천되는데,

이곳은 기본적으로 점원이 팔 때가 많죠. 휴대폰을 파는 족족 자기가 먹을 수 있는 대리점과는 상황이 약간 다르기에..

점원에게 할부원금이 저렴한 것을 추천받아 구매하면 상당 부분의 피해를 줄일 수 있답니다..!!


 

똑똑한 저금리시대 재테크 월 1만원도 안되는 통신비 만드는 방법은..?!


 

> 통신비 줄이는 방법!

 

일단, 알뜰폰 CJ헬로모바일 통신 요금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정확히 말하면 '조건 없는 유심 LTE' 요금제이죠. 이 요금제는 다른 3사 통신사 통신 요금의 절반이랍니다.

 

다른 통신사에서 4만 2천원으로 가능한 요금제를 2만 1천원으로 이용을 할 수 있는 것이죠.

부가세까지 포함한다면 2만 3100원을 낼 수 있는데 헬로모바일 통신 할인 카드를 통해 추가 할인이 가능하죠.

이 카드를 통해 월 30만원 이상 사용할 경우 통신비를 8천원 깍을 수 있어 1만 5100원의 요금이 되죠.

 

여기에 추가 할인이 더 있는데, 바로 증권사 통신비 할인 제도이죠.

증권사의 모바일 프로그램으로 월 1회만 거래해주면 5천원을 깎아주는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데..

주식투자를 전~혀 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동전주 매매를 통해 통신비를 할인받을 수 있죠.

 

여기에다가 각종 리워드앱을 통해 통신비를 줄여 9천원까지 만들어 낼 수 있답니다.

리워드앱은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처음 켤 때 광고를 보면 3,4원씩 지급해주는 방식의 앱을 말하는 것인데..

캐시슬라이드나 카울리, 남는 문자를 돈으로 바꿔주는 포인트통통 등을 추천드린답니다..!!

 

 

 

 


# 보험비교사이트 3단계! - 친절하고 성실한 분들과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1단계 - [ 보험비교닷컴: 바로가기 ] ㅣ 간편 보험료 계산만으로 저렴한 보험상품의 맞춤 견적을 확인! 우선활용!

2단계 - [ 보험닷컴: 바로가기 ] ㅣ 든든한 보장을 중심으로 내게 적합한 상품 + 맞춤형 설계를 진행!

3단계 - [ 보험몰: 바로가기 ] ㅣ 필수 보장은 강화를 하면서도 불필요한 부분을 줄여 보험료↓ 보장↑
 


# 재무설계 센터! - 친절하고 성실한 분에게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 리치플랜 재무설계센터: 바로가기 ]
ㅣ 나의 현재를 분석 후 투자, 세테크, 자산관리 등의 간편 포트폴리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여행쟁이 김군 2015.05.17 02:09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당^^
    즐거운 주말 되세요

  2.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05.17 06:00 Address Modify/Delete Reply

    일요일 주말 잘보내세요 다녀갑니다.

  3. 도생 2015.05.17 15:18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알뜰폰으로 통신비를 아껴야겠네요.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