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종 아래 내용을 작성하며, 마일리지를 제공받기로 함


보험, 재테크를 준비해야 하는 이유는?!        보험준비[바로가기]  ㅣ  재테크준비[바로가]

 

 

종신보험이란? 자녀 상속세 책임지는 종신보험 추천 준비법!


 

> 자녀 상속세, 종신보험으로 준비하자!

 

종신보험의 가치는 상속세 재원 마련에 활용될 수 있다는데 있는데...

사망한 후 상속인이 보험금을 통해 현금을 쥘 수 있어 각종 자산 상속에 따른 세금을 납부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죠.

 

상속세는 다른 세금과 비교해 세율이 높은 편이며, 

금액이 많아지면 세율은 더 올라가게 되는데, 상속 재산의 10~50%에 이르는 것이 상속세이죠.

 

특히..!! 기업 경영권을 남기는 경우라면 경영권 프리미엄 명목으로 기업 가치의 15%를 추가로 세금으로 내야 하죠..!!


 

상당히 부담되는 상속세, 종신보험을 통해 대비해야 하는 이유..!!


 

> 상속세의 대비는 필수!

 

최고 세율은 상속 재산 30억원부터 적용되는데...

30억원을 상속받았는데 15억원을 세금으로 내야 한다면 너무나도 골치 아픈 일이라 할 수 있겠죠.

 

특히 30억원 모두가 부동산이나 기업 주식이라 현금을 마련할 길이 없다면 문제는 더 커지게 되는데..

부동산이나 주식을 팔아 현금을 마련한다 해도 헐값에 급하게 팔아야 할 확률이 높기 때문이죠.

 

심할 경우에는 부모가 평생 일궈놓은 자산과 기업을 날려버릴 수 있는 상황이 찾아올 수도 있답니다..!!


 

어떤 방법보다도 든든한 종신보험의 상속세 대비..!!


 

> 종신보험의 큰 효과!

 

이 같은 상황이라면 종신보험이 큰 효과를 낼 수 있는데, 이는 국세청에서도 권하고 있는 방법이죠.

 

해당 목적으로 종신보험에 가입을 할 때는 자산 평가 후 상속세를 미리 따져본 뒤...

상속세 마련 현금을 확보할 수 있는 충분한 수준의 계약을 해두는 것이 현명한 상속세 대비법이랍니다.

 

납입기간은 20년 이상으로 길~게 설정하는 것이 유리한데 납입기간을 길게 하면...

보험료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뿐만 아니라 자녀가 성장해 소득이 생기면 자녀가 납부를 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보험금을 합쳐서 5억원이 넘게되면 상속세 부과 대상..!!


 

> 5억원 이상은 대상!

 

한편, 종신보험을 통해 받은 사망보험금이 면세된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렇지 않죠.

보험금도 상속 재산에 포함되어 세금이 부과가 되어버리는 것이랍니다.

 

구체적으로 보험금을 합쳐 5억원이 넘으면 상속세 부과 대상에 포함이 되고 상속세를 내야만 하죠.

배우자와 함께라면 10억원까지 면세되는데, 면세 기준으로 인해 사실 상속세를 내는 경우는 많이 없다고 하죠.

 



 

종신보험금을 합한 상속 재산이 5억원이 넘더라도 종신보험금 일부가 면세되는 경우가 있는데..

자녀가 직접 납입한 부분이죠. 이는 상속을 받는 자녀 스스로 부담한 것이므로 상속세에 부과되지 않는답니다.

 

자녀가 전체 보험료를 다~ 냈다면 당연히 보험금 전체가 면세이죠.

이를 위해서는 계약자를 자녀로 하고 피보험자를 부모로 하여 종신보험에 가입을 해야 한답니다.




 

계약자를 자녀로 한 뒤 실제 보험료는 부모가 내면서 돈이 빠져나가는 계좌만..

자녀 앞으로 해놓는 편법이 많은데, 이는 엄밀하게 말하자면 탈세에 해당하는 것이죠.

 

자산가들 가운데는 상속세 부담을 줄이기 위해 죽기 전에 여러 방법을 통해 자녀에게 재산을 증여하는 사람도 많답니다..!!

 

 

 

 

 

 

 


# 보험비교사이트 3단계! - 친절하고 성실한 분들과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1단계 - [ 보험비교닷컴: 바로가기 ] ㅣ 간편 보험료 계산만으로 저렴한 보험상품의 맞춤 견적을 확인! 우선활용!

2단계 - [ 보험닷컴: 바로가기 ] ㅣ 든든한 보장을 중심으로 내게 적합한 상품 + 맞춤형 설계를 진행!

3단계 - [ 보험몰: 바로가기 ] ㅣ 필수 보장은 강화를 하면서도 불필요한 부분을 줄여 보험료↓ 보장↑
 


# 재무설계 센터! - 친절하고 성실한 분에게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 리치플랜 재무설계센터: 바로가기 ]
ㅣ 나의 현재를 분석 후 투자, 세테크, 자산관리 등의 간편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