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ie |

- 종종 아래 내용을 작성하며, 마일리지를 제공받기로 함


보험, 재테크를 준비해야 하는 이유는?!        보험준비[바로가기]  ㅣ  재테크준비[바로가]

 

 

비만크리닉! 다이어트 중이라도 '지방'을 섭취해야 한다?


 

> 다이어트 중에도 지방섭취가 필요!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만들 때 필요한 3가지 요소는 '공기, 물, 영양'이라고 하죠.

이 중에 하나라도 빠지면 윤기 있고 탄탄한 몸을 만들 수 없는데요. 특히~ 활동하는 시간대에는 '영양'에 신경써야 하죠.

 

다이어트 중이니까 음식 섭취를 자제해야지!라며..

스스로 제약을 만들어 생각지도 않게 부족해지는 영양소가 있는데 바로~ '지방'이랍니다.




 

'다이어트 중에 밥 먹을 때 기름기 있는 것은 빼는게 기본'이라는 잘못된 상식이 퍼져 있는데..

이는 완전 잘못된 오해라고 해요. 우리의 몸은 60%가 물, 20%가 단백질이며 나머지 20%는 지방이라고 하죠.

 

지방은 세포막과 일부 호르몬의 원료로 필수 불가결한 영양소인데요.

또한, 뇌는 구조적으로 고형 부분의 대부분이 지방으로 이뤄져 있다는 점도 기억해야 하죠!


 

지방이 다이어트에서 악역을 맡게 된 이유는..??


 

> 다이어트의 적이 되버린 지방!

 

아무래도 지방이 악역으로 취급받는 이유는..

칼로리가 높다는 점뿐만 아니라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쌓아 두는 특징 때문이죠.

 

원시 시대에 혹독한 추위와 기아에도 사람이 살아남을 수 있었던 것은 지방을 몸에 축적해 둘 수 있었기 때문이라는데..

지방 세포에 축적된 지방은 1kg당 7200Kcal의 열량을 낼 수 있기에 지방이 많은 사람일수록 에너지가 풍부하죠.

 

그런 능력이 포식시대로 접어든 지금, 비만이나 대사증후군이 되어 우리에게 고통을 주고 있단 점이 아이러니하긴 하죠..




 

지방을 효과적으로 섭취하고 남는 것 없이 활용하려면 주의해서 먹는 수밖에 없는데요.

 

먼저 다이어트 중에 피해야 할 것으로 '산패된 오래된 기름'이죠.

이 산패된 오래된 기름의 경우에는 산화력이 강해서 세포를 손상시키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크고 싼 대용량 기름을 사지 말고,

작은 용기에 담긴 기름을 사서 개봉한 후 빨리 사용하는 것도 기름 산화를 예방하는 방법 중 하나이죠!~


 

비만크리닉 추천 지방을 올바르게 섭취하는 방법..!!


 

> 지방의 올바른 섭취방법!

 

외식할 때는 그 음식점이 항상 새로운 기름을 사용하는지 확인이 어렵기에 함께 뭘 먹느냐~가 중요한데요.

구체적으로 '가능한 한 여러 종류의 채소와 과일을 그대로 먹는다', '생선을 먹는다',

'지방 배설을 위한 레시틴을 섭취하기 위해 대두를 많이 먹는다' 등이 산화 기름에 대한 대책이죠.

 

무턱대고 기름을 멀리하지 말고 올바른 지식을 습득하면 다이어트 중에도..

맛있고 만족감 있게 식사를 할 수 있는데, 이는..!! 다이어트를 꾸준하게 진행하는데 있어서도 중요한 부분이겠죠.




 

그리고 기왕이면 기름의 종류와 선택법을 이해하면 더 잘 활용을 할 수 있는데요.

상온에서 굳은 기름은 포화 지방산이니 가능한 피하는 것이 좋아요.

 

우리가 섭취해야 할 기름은 상온에서 액체 상태인 불포화 지방산인데, 이상적은 섭취방법은 아래와 같죠.

 

불포화 지방산의 종류

- 오메가9 지방산(올레산): 올리브 오일이 대표적

- 오메가6 지방산(리놀렌산):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곡물, 종자유

- 오메가3 지방산(리놀렌산): 물고기 오일

 

불포화 지방산 섭취방법

오메가9로 하루에 섭취할 오일의 50~70% 섭취

남은 오일은 오메가6 : 오메가3 = 4 : 1 비율로 섭취

 

우리가 일반적으로 먹는 음식은 이 비율이 20대 1정도이죠.

매일 영양을 제대로 섭취하기 위해서라도 영양제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된답니다..!!

 


# 보험비교사이트 3단계! - 친절하고 성실한 분들과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1단계 - [ 보험비교닷컴: 바로가기 ] ㅣ 간편 보험료 계산만으로 저렴한 보험상품의 맞춤 견적을 확인! 우선활용!

2단계 - [ 보험닷컴: 바로가기 ] ㅣ 든든한 보장을 중심으로 내게 적합한 상품 + 맞춤형 설계를 진행!

3단계 - [ 보험몰: 바로가기 ] ㅣ 필수 보장은 강화를 하면서도 불필요한 부분을 줄여 보험료↓ 보장↑
 


# 재무설계 센터! - 친절하고 성실한 분에게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 리치플랜 재무설계센터: 바로가기 ]
ㅣ 나의 현재를 분석 후 투자, 세테크, 자산관리 등의 간편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