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종 아래 내용을 작성하며, 마일리지를 제공받기로 함


보험, 재테크를 준비해야 하는 이유는?!        보험준비[바로가기]  ㅣ  재테크준비[바로가]

 

 

암 발병률 1위인 갑상선암, 걱정을 덜어주는 최신 갑상선암 치료법은?!


 

> 최신 갑상선암 치료법!

 

갑상선암은 최근에 유병률이 많이 증가를 하고 있는 대표적인 암 중에 하나인데요. 2014년을 통틀어서 총 44,007명의 환자가 발생되었으며, 전체 암 환자 중 19.6%를 차지하면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암 종이 되었죠.

 

갑상선암은 여성 암은 아니지만, 여성이 남성보다 5배 정도 더 많이 발생한다고 하는데, 남성보다 여성에게 많이 발생되는 뚜렷한 의학적인 근거는 아직까지도 밝혀지지가 않았다고 해요.

 

갑상선암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보다도 진단기술의 발달에 따른 것으로 알려지는데요. 식습관의 서구화, 운동부족, 음주, 흡연 등 다른 암 종과 다르게 초음파 진단의 대중화 같이 진단기술의 발달 및 보급에 힘입은 결과라고 하죠..!!

 


 

> 흔하게 발생되는 것이 갑상선암?

 

갑상선 종양은 만져지지 않는 작은 종양까지 포함을 하게 될 경우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약 50%가 지니고 있을 정도로 매~우 흔하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보니 국민들이 가지고 있는 만큼 초음파 소견에서 자주 발견이 된다고 해요.

 

대부분의 종양은 건강에 별다른 해를 끼치지 않게 되는데, 약 5~10% 악성종양인 갑상선암이 문제가 된다고 하죠. 따라서~ 갑상선 종양으로 진단이 되었다면 양성인지 악성인지 정확하게 확인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죠.

 

보통 갑상선암의 증상으로는 목에 촉진되는 결절, 쉰 목소리, 음식물을 삼키기 어려움, 경부 림프절 종대 등이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진단 시 50% 이상이 무증상이란 것이 갑상선암의 특징이죠. 이 때문에 정기적으로 검진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갑상선암에 대비하는 현명한 방법이랍니다..!!

 


 

> 갑상선암 최고의 치료법은 정기적인 검진!

 

정기적인 검진을 위해서는 갑상선 초음파가 가장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이 때..!! 암으로 의심되는 5mm 이상의 종양이 발견된다면 확진을 위해 세침흡인검사를 시행하게 된다고 하죠. 세침흡인검사는 초음파로 보면서 보통 주사기로 갑상선 혹을 찔러 종양의 일부를 채취하는 방법인데, 만약 일반적 종양으로 판단된다거나, 위험인자가 따로 없다면 검사나 수술은 필요하지 않다고 하죠.

 

갑상선암은 다행히 수술 후 예후가 매~우 좋아 암을 제거하거나, 조기에 치료를 한다면 누구나 90~95%의 완치가 가능하다고 해요. 암의 진행 정도와 주치의의 판단에 따라서 수술 결정을 하게 되는데 보통 갑상선 전절제 수술과 갑상선 반절제 수술이 시행된다고 하죠..!!

 


 

> 갑상선암 수술 방법!

 

전절제 수술은 갑상선을 모두 떼어내는 수술법으로 재발의 위험을 원천적으로 봉쇄한단 장점이 있지만, 신체에 필요한 갑상선 호르몬을 보충하기 위해서 호르몬제를 복용해야 하죠. 반절제 수술의 경우 갑상선을 일부만 잘라 갑상선 호르몬제를 별도 복용치 않아도 된단 장점이 있긴 하지만, 암 발생의 가능성이 있죠.

 

최근엔 흉터를 최소화하는 내시경 수술, 특히~ 신경이나 부갑상선 등의 중요 부위를 보전하기 좋은 3D내시경 수술 등을 통해서 후유증을 최소화하는 치료법이 최신 기술로 주목을 받고 있답니다~!!

 

덧> 아래 보험비교사이트는 저에게 많은 도움을 주신 보험전문가분들에게 직접 연결되어 있는 툴인데요. 메일을 통해 무료로 간편 암보험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데, 견적을 받아두는 것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기에 한 번쯤은 꼭~ 활용해보는걸 추천드려요 ^^

 


# 보험비교사이트 3단계! - 친절하고 성실한 분들과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1단계 - [ 보험비교닷컴: 바로가기 ] ㅣ 간편 보험료 계산만으로 저렴한 보험상품의 맞춤 견적을 확인! 우선활용!

2단계 - [ 보험닷컴: 바로가기 ] ㅣ 든든한 보장을 중심으로 내게 적합한 상품 + 맞춤형 설계를 진행!

3단계 - [ 보험몰: 바로가기 ] ㅣ 필수 보장은 강화를 하면서도 불필요한 부분을 줄여 보험료↓ 보장↑
 


# 재무설계 센터! - 친절하고 성실한 분에게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 리치플랜 재무설계센터: 바로가기 ]
ㅣ 나의 현재를 분석 후 투자, 세테크, 자산관리 등의 간편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