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종 아래 내용을 작성하며, 마일리지를 제공받기로 함


보험, 재테크를 준비해야 하는 이유는?!        보험준비[바로가기]  ㅣ  재테크준비[바로가]

 

 

은행 예금 활용법! 은행 예금으로 복리효과를 얻는 방법!


 

> 은행 예금으로 복리효과를 얻는 방법!

 

은행에도 극히 일부이기는 하지만 복리를 지급하는 상품이 있는데,

대개 이자를 지급하는 예금과 적금이 대부분이죠. 하지만..!! 은행의 예금이나 적금을 이용하더라도..

복리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아~예 없는건 아닌데요.

 

은행의 복리상품을 이용하면서 복리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예금의 예치 기간 혹은 적금의 불입기간을 1년으로 하면 되죠.

그리고..!! 1년 만기가 될 때마다 계속해서 계약을 갱신하는 것이랍니다..!!

 


 

> 약간의 노력만으로도 은행 예금의 복리효과가 가능!

 

이와 같이 한다면 당연하게도~ 1년 만기 때마다 원금에 1년간의 이자가 붙게 되는데요.

이 돈을 다시 1년을 주기로 하여 복리상품에 가입하므로..

1년마다 원금 및 이자에 이자가 붙는 결과가 되어 바로 연복리효과가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엄밀하게 말해서 은행의 복리 이자를 보장해주지는 않지만, 이용자가 약간의 노력을 들임으로써 복리효과를 얻을 수 있죠.

 

이때..!! 예금이 보험과 다른 점은 보험의 경우 별도의 절차 없이 계속 연복리 이자가 붙으면서 보험기간이 계속 유지되지만,

은행 예금의 경우 인위적으로 1년마다 반복해서 새로운 계약을 해야 한다는 것이죠..!!

 


 

> 은행 예금의 복리효과를 누리기 위한 체크사항!

 

따라서~ 기간이 계속 지속되는 보험의 경우 이자소득에 대한 세금은 나중 만기시 일괄해 정산하지만,

예금을 1년마다 갱신하는 경우에는 갱신을 하는 시점마다 이자소득세를 내야 하죠.

 

그러한 점에서 번거로움을 느낄 수 있는데..

중간 중간 정산하는 이자소득세로 인해 실제의 복리이율이 좀 더 낮아질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한답니다..!!

 

덧> 아래 재무설계센터에서 무료 자산관리 견적을 메일로 내주고 있는데요.

친절하고 꼼꼼한 전문가분에게 직접 연결되어 있는 툴이니 부담없이 활용해보세요~ 

모바일은 PC버전으로 확인하세요^^

 


# 보험비교사이트 3단계! - 친절하고 성실한 분들과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1단계 - [ 보험비교닷컴: 바로가기 ] ㅣ 간편 보험료 계산만으로 저렴한 보험상품의 맞춤 견적을 확인! 우선활용!

2단계 - [ 보험닷컴: 바로가기 ] ㅣ 든든한 보장을 중심으로 내게 적합한 상품 + 맞춤형 설계를 진행!

3단계 - [ 보험몰: 바로가기 ] ㅣ 필수 보장은 강화를 하면서도 불필요한 부분을 줄여 보험료↓ 보장↑
 


# 재무설계 센터! - 친절하고 성실한 분에게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 리치플랜 재무설계센터: 바로가기 ]
ㅣ 나의 현재를 분석 후 투자, 세테크, 자산관리 등의 간편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