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종 아래 내용을 작성하며, 마일리지를 제공받기로 함


보험, 재테크를 준비해야 하는 이유는?!        보험준비[바로가기]  ㅣ  재테크준비[바로가]

 

 

자동차보험 제대로 알기!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꼼꼼히 하는 방법은?


 

> 자동차보험 제대로 알기!

 

사람들이 보험에 관심을 가질 때는 대개 차량을 구매하면서부터일텐데요.


차량 구매 이전까지는 친구 따라 강남 가는 식으로 내용을 잘 모르면서 종신보험 등에 가입하는 경우는 있지만,

자신의 수명이나 사망과 관련된 보험의 작동방식을 이해하고 가입하는 경우는 의외로 많지 않죠.

 

그중에서도 자동차보험은 운전 중 사고가 발생해서 타인을 죽이거나 다치게 하거나..

재물에 손해를 입힌 경우 타인의 손해를 배상해주고, 

사고나 재해, 화재 등으로 나와 내 가족이 다치거나 차가 파손될 경우의 피해를 보장해주는 보험이랍니다.

 

자동차보험이 국민들에게 친숙하면서도 민감한 이유는 반드시 가입을 해야 하는 의무보험이기 때문이죠.

따라서~ 아무리 보험료가 비싸더라도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하지 않고서 운전을 할 수는 없답니다..!!


 

자동차보험의 담보 자세히 들여다보기..!!


 

> 담보 자세히 알기!

 

자동차보험의 모~든 담보가 의무보험인 것은 아닌데..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자배법)은 자동차보험을 가입자가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과..

가입자가 가입 여부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임의보험으로 나누고 있답니다.

 

대인배상I과 대물배상 담보는 의무보험이며,

대인배상II와 자기신체 사고, 무보험자동차에 의한 상해, 자기차량 손해는 임의보험에 속해있죠.




 

하나씩 살펴보면, '대인배상 I'은 자동차 사고로 다른 사람을 죽거나 다치게 한 경우..

자배법 한도 내에서 보장하는 타인을 위한 담보인데..

피해자 1인당 사망은 2천~1억원, 부상은 80만~2천만원, 후유 장애는 630만~1억원을 보상한답니다.

 

'대물배상'은 자동차 사고로 다른 사람의 재물을 없애거나 훼손한 경우 그 피해를 보상해주는 담보로..

사고당 보험 가입금액이 의무적으로 1000만원 이상이어야 하며, 최고 한도는 1억원인데요.

 

의무보험인 대상배상 I과 대물보상은 기본적으로...

운저자 자신을 위한 담보라기 보단 타인, 즉 상대 운전자 및 동승자를 위한 보험이라는 점에서 중요하죠..!!


 

자동차보험의 활용을 위한 담보의 이해..!!


 

> 담보의 이해!

 

임의보험인 '대인배상 II'는 대상배상 I의 부족분을 메워주는 보험이라 생각하면 되는데...

자동차 사고로 다른 사람을 죽거나, 다치게 한 경우 그 손해가..

대상배상 I에서 지급하는 금액을 초과하는 경우에 초과분을 보상하는 담보랍니다.

 

피해자 1인당 보험 가입 금액은 5천만원, 1억원, 2억원, 3억원, 무한대로 구분이 되어 있죠.

 



 

반면, '자기신체 사고' 담보는 피보험자가 죽거나 다친 경우에 보상을 해준답니다.

피보험자가 사망했을 때를 기준으로 보험 가입 금액은 1500만원, 3000만원, 5000만원, 1억원으로 나뉘죠.

 

자동차 상해 담보라는 것도 있는데, 

이는 자기신체 사고에 비해 지급금액과 지급기준 등 보장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죠.

 

'무보험자동차에 의한 상해' 담보는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차량에 의해..

피보험자가 죽거나 다친 경우에 1인당 2억원의 한도로 보상을 해주는 담보랍니다.

 

'자기차량 손해' 담보는 피보험자의 차량이 파손된 경우 보상하는 담보인데..

보험사가 전액 피해를 보상해주지는 않으며, 피보험자가 손해액 일부를 자기부담금으로 부담해야 한답니다..!!


 

운전자마다 자동차마다 다르게 평가되는 자동차보험료..!!


 

> 자동차보험료!

 

자동차보험료는 운전자마다 자동차마다 다르게 책정이 되는데..

사고가 발생할 확률도, 사고 시 필요한 비용 역시도 서로가 다르기 때문에 정해진 자동차보험료는 없죠.

 

이 때문에 자동차보험료는..

기본보험료에 특약요율, 가입자 특성요율, 특별요율, 할인/할증요율을 각각 곱하는 복잡한 계산식을 필요로 하는데요.

 

특히~ 자동차보험료 산정에서 가장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은 기본보험료이죠.

 

자동차보험료가 보험사마다 조금씩 다른 것도 바로 기본보험료가 다르기 때문인데..

기본보험료는 차량 종류, 배기량, 용도, 성별, 연령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를 하여서 결정이 된답니다..!!

 

Tip> 아래 보험비교사이트는 제가 아는 전문가분에게 직접 연결되어..

     무료 메일 견적을 받을 수 있으니 활용해보는 것을 추천드리며~ 모바일은 PC버전으로 확인해주세요~

 


# 보험비교사이트 3단계! - 친절하고 성실한 분들과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1단계 - [ 보험비교닷컴: 바로가기 ] ㅣ 간편 보험료 계산만으로 저렴한 보험상품의 맞춤 견적을 확인! 우선활용!

2단계 - [ 보험닷컴: 바로가기 ] ㅣ 든든한 보장을 중심으로 내게 적합한 상품 + 맞춤형 설계를 진행!

3단계 - [ 보험몰: 바로가기 ] ㅣ 필수 보장은 강화를 하면서도 불필요한 부분을 줄여 보험료↓ 보장↑
 


# 재무설계 센터! - 친절하고 성실한 분에게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 리치플랜 재무설계센터: 바로가기 ]
ㅣ 나의 현재를 분석 후 투자, 세테크, 자산관리 등의 간편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