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종 아래 내용을 작성하며, 마일리지를 제공받기로 함


보험, 재테크를 준비해야 하는 이유는?!        보험준비[바로가기]  ㅣ  재테크준비[바로가]

 

 

회사채 투자 방법! 좋은 회사채를 고르는 요령은?!


 

> 좋은 회사채를 고르는 요령!

 

한국에서 흔히 자산가라고 한다면 현금자산 10억원의 보유를 의미하죠.

집을 제외하고 현금이 10억원 정도 있어야 노후 대비가 확실하고, 은퇴해도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단, 여기에는 전제 조건이 있죠. 연 4% 수익률인데, 사실 4%의 수익률은 자산가들에게 있어 '마지노선'이라 인식되죠.

4%를 제공하면 엄청나게 몰려드는 인파가 그것을 증명해주고 있답니다.

 

4%의 수익률이란 것은 10억원을 투자했을 때 연 4천만원이란 금액이죠.

이자소득세 15.4%를 뗀다고 하더라도 3384만원인데 이 정도만 있으면 충분히 어느 정도는 살 수가 있죠.

그렇기에~ 현금자산 10억원과 4%의 수익률은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꿈의 목표로 인식되고 있죠..!!


 

결국은 회사채 투자 방법이 답이다..?!


 

> 결국은 회사채다!

 

그런데, 여기에 문제가 생겨버렸죠. 요즘과 같은 초저금리 시대에 4%대의 수익을 추구하기가 쉽지 않단 것인데..

ELS의 경우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르고 만약 손해가 발생될 경우 바로 반토막이 나버리니 너무 무섭죠.

 

정기예금은 현재 금리가 너무 짜기 때문에 넣어두면 되려 손해가 된다고 할 정도라고 하죠.

때문에~ 최근에는 전자단기사채, 하이브리드채권, 맥쿼리인프라 등의 투자 금융상품들의 인기가 높답니다.

 

그런데..!! 이런 상품들의 경우 거~의 다 최소 가입 금액이 정해져 있거나..

리스크 요인이 있을 것이라 인식되어..

대대적으로 홍보하기가 쉽지 않으며, 주된 전략으로 삼기에 조금 부족한 것이 현실이죠..!!


 

선택의 폭이 좁아졌기에 회사채 투자를 추천..!!


 

> 좁아진 선택의 폭!

 

결국..!! 회사채가 가장 이상적인데.. 물론, 주식투자!를 생각할 수도 있지만...

주식투자의 경우 주된 재테크 전략으로 사용하기에는 너~무 위험성이 높다는 점에서 주된 전략에 적합하지 않죠.

 

주식투자를 주된 전략으로 삼는 것은, 잘되면 정~말 좋겠지만 잘못했다가는 패가망신하기 쉽죠.

 

회사채는 꼼꼼히 따져보면 가장 돈 되는 상품이라 할 수 있는데...

물론~ 삼성전자나 한국전력, 현대자동차처럼 전혀 망하지 않을 것 같은 회사는 이율이 짜답니다.

 

삼성전자는 신용등급이 한국보다도 높죠. 한국이 망해도 삼성전자는 망하지 않을 것이란 강한 신뢰를 받기 때문인데..

그런 만큼 회사채에 투자해도 돈을 벌기도 어렵고, 실제로 삼성전자는 회사채를 그리 많이 찍어내질 않죠.

 

결국..!! 우리는 '망할 지도 모른다는 위기 심리 때문에 금리는 높지만, 실제로는 망하지 않을'

그런 회사를 가려내야 하는데, 꽤 만만치 않은 작업이기 때문에 신중의 신중을 기해 투자할 필요가 있죠..!!


 

STX, 웅진, 동양그룹 등으로 회사채 투자 홍역을 겪다..!!


 

> 불안함이 더해진 상황!

 

일단, 회사채라고 하면 STX, 동양그룹, 웅진그룹 때문에 난리가 났었던 기억이 떠오르죠.

사실... 이 가운데 일부 회사채는 원금의 절반도 돌려받지 못했거나, 돌려받지 못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답니다.

 

웅진홀딩스 회사채 투자자는 꽤 많이 돌려받기는 했는데 그것은 웅진코웨이,웅진식품, 웅진패스원 등의..

매각이 신속히 이뤄지고 오너가 뒤늦게 뉘우치고 적극적으로 변제에 나섰던 영향이죠.

 

앞으로도 법정관리 신청 가능성이 있는 기업을 조심해야 하는 것은 사실이죠.

법정관리를 신청하면 채권투자자도 모두 공동의 책임으로 회사 정상화를 위해 노력해야 하기 때문이랍니다.




 

결론적으로..!! 법정관리 신청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를 가려내는 것이 아~주 중요하단 것이죠.

전문가들은 이 때문에 신용등급이 A를 초과한 기업에만 투자를 하라고 하는데, 그런 기업의 금리는 너무 낮죠.

 

결국 신용등급은 높지 않지만 오너의 의지가 강력하거나 업종 특성상 쉽게 무너지지 않을 기업을 골라야 한답니다.

이를테면 대한항공 같은 회사가 이에 포함되죠..!!

 

 

 

 


# 보험비교사이트 3단계! - 친절하고 성실한 분들과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1단계 - [ 보험비교닷컴: 바로가기 ] ㅣ 간편 보험료 계산만으로 저렴한 보험상품의 맞춤 견적을 확인! 우선활용!

2단계 - [ 보험닷컴: 바로가기 ] ㅣ 든든한 보장을 중심으로 내게 적합한 상품 + 맞춤형 설계를 진행!

3단계 - [ 보험몰: 바로가기 ] ㅣ 필수 보장은 강화를 하면서도 불필요한 부분을 줄여 보험료↓ 보장↑
 


# 재무설계 센터! - 친절하고 성실한 분에게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 리치플랜 재무설계센터: 바로가기 ]
ㅣ 나의 현재를 분석 후 투자, 세테크, 자산관리 등의 간편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