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

- 종종 아래 내용을 작성하며, 마일리지를 제공받기로 함


보험, 재테크를 준비해야 하는 이유는?!        보험준비[바로가기]  ㅣ  재테크준비[바로가]

 

 

증권사 추천 활용법! 요즘 재테크방법 증권사에 답이 있다?!


 

> 증권사 추천 활용법!

 

전통적으로 증권사는..

투기 성향이 있는 투자자들이 몰린 곳이란 인식이 있다 보니  좋은 상품이 가려져 있을 때도 많답니다.

 

어느 사회에나 갑과 을 간에 암투는 벌어지기 마련이죠.

일례로 증권사나 캐피탈사, 저축은행은 은행보다 덩치가 작고 힘에서도 밀리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안정성도 떨어지죠.

그렇다면, 당연히~ 은행보다 고금리를 제시해야 하겠죠. 돌려 말하면 금융상품은 을과 거래하는게 맞답니다.

 

물론..!! 안정성은 따로 따져봐야 하는데, 아무곳과 함부로 거래를 할 수는 없기 때문이죠.

하지만 잘만 따진다면, 약간만 품을 들인다면 은행보다 훨~씬 나은 것이 '' 금융사들의 특징이랍니다..!!


 

증권사 추천 이유는 증권사가 제일 싸기 때문에..!!


 

> 증권사가 제일 싸다!

 

한국거래소는 2014년 3월 24일 금 거래소를 열었는데요. 말 그대로 금을 거래하는 시장이죠.

기존에 암암리에 거래하던 것을 양성화했단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거래소는 설명하죠.

 

금 거래소 설립을 두고 금 유통업자나 큰손투자자들은..

투자자들이 필요하다고 느낀 뒤 생겨야 맞는데, 왜 거래소는 먼저 만들어놓고 여기서 거래를 시키냐..??

란 불만을 제기하고 언론 보도에서도 비슷한 반응이 많이 나왔지만 무튼 투자자가 모이는 곳이죠.

 

당연히 중간에 수수료를 떼는 사람이 있는 시장과 다르답니다.

대우증권은 금 거래소 설립을 앞두고..

투자자들에게 금 거래소를 통해 골드바를 살 경우 약 150만원 정도 저렴하다고 안내했죠..!!


 

부가세 면제 등의 혜택까지 있는 증권사 활용..!!


 

> 증권사 활용!

 

이와 함께 금 거래소에서 금을 사면 10%의 부가세도 면제가 된답니다.

 

금 거래소 이야기를 한 것은 기본적으로 증권사 시스템을 이용하면 더 저렴하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함이죠.

증권사들은 시장에서 매수자와 매도자가 직접 거래를 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기관이랍니다.

 

당연히~ 은행 같은 다른 금융사가 끼어들 때보다 저렴하게 매매를 할 수 있는 것이죠.

자동차나 주택을 샀을 때 의무적으로 매입해야 하는 국공채를 팔 때도 증권사를 통하는 것이 제일 좋답니다..!!


 

불황으로 인해서 계속해서 수수료를 낮추는 증권사들..!!


 

> 낮아지는 수수료!

 

기본적으로 증권사 역시 날도둑 심보인 것은 똑같죠.


다만, 은행이나 보험사에 비해서 힘이 약하다는 점 때문에 상대적으로 적은 수수료를 떼고 있으며,

무엇보다..!! 현재 증권 업황이 워낙 안 좋다보니..

상대적으로 자기들끼리 저가 경쟁을 하고 있어 투자자들에게 더욱 이로울 뿐이죠.

 

2010년쯤만 해도 0.4~0.5%였던 주식거래수수료가 최근엔 0.005~0.015%로 낮아졌죠.

거의 100분의 1수준이 된 것인데, 펀드수수료 역시 매해 수수료가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랍니다.

 

그런데 이마저도 너무 높다며 가입비를 아예 안 받는 펀드가 속출하고 있죠.

펀드 가입을 원하는 가입장의 입장에서 본다면 그마만큼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이랍니다..!!


 

언제까지나 증권사가 재테크의 최고라 할 순 없겠지만..!!


 

> 일시적일수도 있겠지만!

 

물론, 이러한 현상들이 일시적일 수도 있겠죠. 하지만 지금의 시점으로는 증권사와 거래하는게 좋답니다.

당장 주변의 증권사 지점을 방문해보면 알 수 있을텐데 대기 고객이 다른 금융사와는 많이 차이가 나는게 보이죠.

 

불황에 빠져 있으며 수수료는 나날이 낮아지고 있기에 이런 곳을 잘 공략할 필요가 있답니다.

 

아울러 증권사는 투자 상품에서만 매력이 있는 곳이라고만은 할 수 없는데..

수시입출금 예금만 보더라도 은행의 월급통장에 가입을 하는 것보다는 증권사의 CMA를 택하는게 훨씬 좋답니다.

 

굳이~ 주식이나 채권에 투자하지 않고 증권사를 은행처럼 안전하게,

그것도 은행보다 훨~~ 높은 금리와 편리한 서비스를 받으며 이용을 할 수 있으니 부자가 되려면..

좀 더 효율적이고 똑똑한 재테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은행을 떠나 증권사로 가야겠죠..!!

 

 

 

 


# 보험비교사이트 3단계! - 친절하고 성실한 분들과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1단계 - [ 보험비교닷컴: 바로가기 ] ㅣ 간편 보험료 계산만으로 저렴한 보험상품의 맞춤 견적을 확인! 우선활용!

2단계 - [ 보험닷컴: 바로가기 ] ㅣ 든든한 보장을 중심으로 내게 적합한 상품 + 맞춤형 설계를 진행!

3단계 - [ 보험몰: 바로가기 ] ㅣ 필수 보장은 강화를 하면서도 불필요한 부분을 줄여 보험료↓ 보장↑
 


# 재무설계 센터! - 친절하고 성실한 분에게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 리치플랜 재무설계센터: 바로가기 ]
ㅣ 나의 현재를 분석 후 투자, 세테크, 자산관리 등의 간편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