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종 아래 내용을 작성하며, 마일리지를 제공받기로 함


보험, 재테크를 준비해야 하는 이유는?!        보험준비[바로가기]  ㅣ  재테크준비[바로가]

 

 

연금보험이란? 높아지는 필요성으로 인해 갈수록 다양해지는 연금보험 종류 비교!


 

> 연금보험이란?

 

노후 보장에 초점을 둔 변액연금보험이나 사망 보장에 초점을 둔 변액유니버셜보험 모두 기본 골격은..

'10년 이상 보험료를 장기 납입해야 하고 시장 상황에 따라 낸 보험료에 손실이 올 수 있다'로 정리 할 수 있죠.

 

그런데..!! 최근 들어 이러한 상식을 뛰어넘는 다양한 유형의 보험이 출시가 되고 있답니다..!!


  

갈수록 다양해지는 연금보험 종류..!!


 

> 다양해지는 종류!

 

우선, 납입기간을 10년 이하로 부담을 줄인 보험들이 있는데...

형편에 따라 5년 등 상대적으로 짧은 의무 납입기간만 지키면 모~든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연금보험 상품이죠.

 

물론 5년 동안 한꺼번에 보험료를 내니 납입하는 동안 부담은 다소 크게 다가올 수 있지만..

지출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은 기간에 보험료를 모아서 내면 지속적인 납입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연금 지급 형태도 무척 다양해지고 있답니다.

'LTC 연금전환특약'이 있는 상품에 가입한 뒤 치매 및 중풍 등 LTC(장기간병) 진단을 받으면..

일정 기간 동안 기존에 약속을 했던 연금액의 2배를 받거나 한꺼번에 일시금을 받을 수 있는 상품도 있죠




 

보조기구나 타인 도움이 있을 때 이동이 가능한 수준의 이동동작 장해 때도 비슷한 보장을 해주는데..

이를 위해서는 별도의 특약보험료를 내야 하죠.

 

보험료를 내는 기간 동안 신체 기능 50% 이상 상실 장해 판정을 받으면..

보험료를 할인해준다거나 회사가 대신 내주는 특약도 존재를 하고 있으므로 잘 따져보고 가입해야 한답니다..!!


 

여러 형태로 활용을 할 수 있게된 연금보험 상품들..!!


 

> 활용 방법들!

 

또한, 연금 개시 시점이 되면 적립금의 50%를 은퇴축하금으로 일시 지급하고..

나머지를 연금으로 나눠주는 형태도 있는데, 은퇴 초기 실버 타운 입주나 자녀 결혼 등으로..

목돈이 필요한 사례가 많아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죠.

 

관련 특약에 들어두면 연금 외에 배우자 사망 시 사망보험금을 지급하는 보험도 있답니다.

 

일시납 연금보험도 다양해지고 있죠.

한꺼번에 보험사에 거액을 맡긴 뒤 이를 연금으로 나눠 받는 일시납 연금보험의 납입 방식을 다양화한 것이죠..!!


 

여러 연금보험의 종류뿐만 아니라 혜택들도 증가..!!


 

> 혜택들도 증가!

 

3회 등 몇 차례로 나눠 내는 것이 대표적인데, 일시납 연금보험의 경우에는...

목돈을 갖고 있는 상태에서 은퇴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활용을 하며 많은 도움이 되는 상품이죠.

 

이밖에 여유자금이 생길 때마다 추가로 보험료를 납입해 추후 받는 연금을 늘릴 수 있는 상품도 있답니다.


또 보험료를 할인해주기도 하는데, 보험료가 50만원을 넘으면 최대 2%까지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방식이죠.


그리고 5년 이상 계약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면 기본보험료의 0.5~1.0%를 할인해주진 않되,

적립계좌로 추가 적립해주는 경우가 있는데, 즉 많이 내거나 오래 내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구성된 것이죠..!!

 

 

 

 

 


# 보험비교사이트 3단계! - 친절하고 성실한 분들과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1단계 - [ 보험비교닷컴: 바로가기 ] ㅣ 간편 보험료 계산만으로 저렴한 보험상품의 맞춤 견적을 확인! 우선활용!

2단계 - [ 보험닷컴: 바로가기 ] ㅣ 든든한 보장을 중심으로 내게 적합한 상품 + 맞춤형 설계를 진행!

3단계 - [ 보험몰: 바로가기 ] ㅣ 필수 보장은 강화를 하면서도 불필요한 부분을 줄여 보험료↓ 보장↑
 


# 재무설계 센터! - 친절하고 성실한 분에게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 리치플랜 재무설계센터: 바로가기 ]
ㅣ 나의 현재를 분석 후 투자, 세테크, 자산관리 등의 간편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