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종 아래 내용을 작성하며, 마일리지를 제공받기로 함


보험, 재테크를 준비해야 하는 이유는?!        보험준비[바로가기]  ㅣ  재테크준비[바로가]

 

 

변액연금보험 추천! 회사별 변액보험 수익률의 치밀한 확인이 변액연금보험 가입요령의 핵심?!


 

> 변액연금보험 추천!

 

보험에 가입하기 전에는 회사별 수익률을 확인해보는 것도 중요한데..

생명보험협회의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공시실 -> 변액보험운영 현황 -> 기간별 수익률

 

순으로 클릭을 하면 회사별 변액연금보험의 수익률을 간단히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이때..!! 주의할 것은 공시되는 내용이 개별 변액연금보험의 수익률이 아닌,

변액연금 보험료가 투자되는 펀드의 수익률이란 점인데.. 

회사별로 펀드 수익률을 비교할 때는 같은 유형의 펀드끼리 비교해야 정확하죠. 주식혼합형 펀드끼리 비교하는 식이랍니다.




 

아울러 단기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올리고 있는 회사에 현혹될 필요는 없죠.

 

주가가 급등할 때면 주식투자 비중이 높은 보험사가 높은 수익률을 올리게 되고,

금리가 급등할 때는 채권 투자 비중이 높은 보험사가 높은 수익률을 올리게 되기 때문이랍니다.

 

또, 같은 유형의 펀드라고 해도 회사에 따라 주식 편입 비중이 90%를 넘기도 하고, 50%를 밑돌기도 하죠.

그러므로 개별 회사 펀드의 주식 편입 비중이 얼마나 되는지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변액보험 수익률 비교는 다양한 방식으로 가능하다..!!


 

> 변액보험 수익률 비교!

 

수익률은 다양한 방식으로 비교할 수 있는데 우선..!! 최근 6개월, 1년 등으로 기간을 끊어서 보는 방식이 있죠.

정해진 기간 동안 얼마나 높은 수익률을 내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다음으로 설정일 이후 수익률을 보는 방식이 있죠.

즉, 펀드가 만들어진 이후로 얼마만큼의 높은 수익률을 내는지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마지막으로 연환산 수익률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죠.

펀드가 만들어진 이후 연평균 수익률이 얼마나 되는지에 대해 확인이 가능한 방법이랍니다..!!


 

변액보험 수익률 계산 시 알아둬야 할 다양한 변수..!!


 

> 여러가지 변수들!

 

이때..!! 여러 변수를 감안해야 하는데..

주식이 상승기일 때 만들어진 펀드의 경우에는 수익률이 다른 펀드보다 좋을 수밖에 없겠죠.

 

이밖에 다른 변수도 생각해야 하는데, 펀드 규모가 작으면 수익률이 크게 변하는 특성이 있기 때문이랍니다.

 

보험설계사들은 변액보험의 장점을 설명할 때..

흔히 인플레이션에 따른 생명보험의 가치 하락에 대한 걱정을 덜어준단 말을 많이 하는데, 


즉 보통의 금융자산은 물가상승에 따른..

화폐가치 하락 영향을 받아 가치가 훼손되지만 변액보험은 그렇지 않다는 것이랍니다.




 

하지만, 이는 변액보험이 꾸준히 물가상승률 이상의 수익률을 올릴 때나 가능한 이야기이죠.

보험설계사들은 주로 과거의 수익률을 제시하며..

앞으로도 해당 수익률을 계속 낼 것처럼 이야기하지만 이를 맹신하는 것은 금물이랍니다.

 

장기적인 주식시장 전망 등 여러 요소를 종합해 적절히 판단한 뒤 보험을 선택해야 한답니다..!!


 

변액보험 수익률 관리 요령..!!


 

> 수익률 관리 요령!

 

수익률은 변액연금보험 가입 후에도 신경을 써야 한답니다.

보험사들은 변액연금보험 가입자들에게 정기적으로 수익률이 얼마나 되는지 우편 등을 통해 보고하죠.

 

자신의 변액연금이 어떤 펀드로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한 뒤, 각 펀드의 수익률을 살펴보면 전체 수익률을 알 수 있죠.

만일, 수익률이 매~우 저조한 펀드가 있다면 구성된 펀드를 변경할 수 있으므로 활용하는 것이 좋답니다.

 

주가 급락기 주식형 펀드 비중을 줄이고 채권형 펀드 비중을 늘렸다가,

주가가 바닥에 이르는 것이 확인이 된다면 이후 주식형 펀드의 비중을 대폭 늘리는 식이죠.

 




또, 주가 하락이 과도하다고 판단될 경우..

아예 납입을 일시 중단했다가 증시가 안정된 이후 납입을 재개하는 '유니버셜'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의무 납입기간 이후부터는 여유자금이 있을 시 보험료를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으며,

목돈이 필요할 경우 한도 내에서 일정금액을 인출할 수 있죠.

 

공격적으로 이 기능을 활용하면 주가 하락기에 주식형 펀드 비중을 늘리거나 보험료 납입액 자체를 늘려..

펀드 내 편입된 주식의 평균단가를 떨어뜨릴 수 있는데, 이후 주가가 상승하면 좋은 수익률을 낼 수 있답니다..!!


 

주가에 따른 변액연금보험 관리하는 방법..!!


 

> 주가에 따른 관리!

 

주가가 급락하는 경우라면 아예 돈을 인출할 수 있는 옵션을 활용해 자금 결손을 방지할 수 있는데..

이후 주가가 다시 오르기 시작하면 찾아둔 금액을 다시 예치해 수익률을 높일 수 있죠.

 

주가가 급락한다고 해서 주식형 펀드에서 채권형 펀드로 갈아타거나 납입 중지를 하는게 꼭 바람직한건 아니죠.


주가가 하락한 뒤 큰 폭으로 반등할 경우..

채권형으로 옮겨 탄 투자자들은 저가 매수 기회를 놓쳐 주가 반등에 따른 이익을 얻을 수 없기 때문이랍니다.

 

이에 일시납으로 가입한 계약자나 주식형 펀드 비중이 높은 계약자는 지나친 수익률 급락을 막기 위해..

주가 하락 시 펀드 변경을 고려할 만하지만, 

그 외 적립식 투자자의 경우 꾸준하게 투자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문가들을 말한답니다..!!

 

 

 

 

 


# 보험비교사이트 3단계! - 친절하고 성실한 분들과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1단계 - [ 보험비교닷컴: 바로가기 ] ㅣ 간편 보험료 계산만으로 저렴한 보험상품의 맞춤 견적을 확인! 우선활용!

2단계 - [ 보험닷컴: 바로가기 ] ㅣ 든든한 보장을 중심으로 내게 적합한 상품 + 맞춤형 설계를 진행!

3단계 - [ 보험몰: 바로가기 ] ㅣ 필수 보장은 강화를 하면서도 불필요한 부분을 줄여 보험료↓ 보장↑
 


# 재무설계 센터! - 친절하고 성실한 분에게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 리치플랜 재무설계센터: 바로가기 ]
ㅣ 나의 현재를 분석 후 투자, 세테크, 자산관리 등의 간편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