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종 아래 내용을 작성하며, 마일리지를 제공받기로 함


보험, 재테크를 준비해야 하는 이유는?!        보험준비[바로가기]  ㅣ  재테크준비[바로가]

 

 

연금보험 세테크! 보험으로 세금을 절약하는 연금보험 소득공제 추천!


 

> 보험으로 세금을 절약한다!

 

우리나라 세법은 기본적으로 모~든 금융소득에 대해 세금을 부과하고 있죠.

그런데 국민들의 생활을 위해 장려할 필요가 있거나, 

생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일부 금융소득에 대해서는 과세를 하지 않는 비과세 조항을 두고 있답니다.

 

보험은 가장 대표적인 비과세 금융상품이죠.

국민들이 위험에 빠져도 크게 어려움을 겪지 않고, 노후 대비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보험 가입을 독려하기 위함이죠..!!


 

연금보험 세테크는 10년을 내다본다..?!


 

> 10년을 내다보는 연금보험의 세테크!

 

우선, 연금보험은 기본적으로 10년 이상 유지하면 비과세가 된답니다.

연금보험을 10년 이상 유지한 후 연금으로 받건, 일시금으로 받건 세금을 내지 않는 것이죠.

 

이에 따라 이자 등 금융소득이 연간 4,000만원 이상이라..

최고 38.5%의 금융종합소득세를 내야 하는 자산가들 상이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연금 자체가 비과세되는 것은 물론, 연금소득은 금융종합소득에도 포함되지 않기 때문이죠.

 




이와 함께 보장성보험으로 받은 각종 보험금도 과세되지 않는답니다.

사망보험금, 각종 질병 진단금, 치료비, 수술비 등은 과세 대상이 아닌데 수익으로 보지 않기 때문이죠.

 

다만, 사망보험금을 합한 상속재산이 5억원을 넘으면 상속세를 내야 하고,

누군가가 보험료를 대신 내준 상황에서 보험금을 받게 될 경우에는 증여세를 내야 한답니다..!!


 

다양한 연말정산 효과를 볼 수 있는 연금보험 세테크..!!


 

> 보험의 여러 연말정산 효과!

 

보험은 이밖에 다양한 연말정산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연말정산은 연봉에서..

생계를 위해 불가피하게 지출한 금액을 뺀 뒤 여기에 세율을 곱해 최종 내야 할 세금을 산출하는 작업이죠.

 

이것과 기존에 낸 세금을 비교한 뒤 기존에 낸 세금이 더 많으면 해당 금액을 돌려준답니다.

 

이때..!! 보험료를 생계를 위해 불가피하게 지출한 금액으로 간주하죠.

그래서~ 보험에 많이 가입하면 연봉에서 빼주는 금액이 늘어 세금이 줄어드는 효과가 발생하게 된답니다.

 

종신보험, CI보험, 암보험, 질병보험, 장기 간병보험, 상해보험, 어린이보험, 자동차보험, 통합보험 등..

연금보험을 제외한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의..

보장성 보험상품 대부분 100만원까지 납입한 보험료를 연봉에서 소득공제 받을 수 있답니다..!!


 

100만원 이상 연금보험 소득공제를 원한다면 연금저축보험을 추천..!!


 

> 연금저축보험을 추천!

 

100만원 이상으로 소득공제를 받고 싶다면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가 공통적으로 판매하는..

연금저축보험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 이는 보장성 보험료와는 별도로 연 400만원까지 소득공제를 별도로 해주죠.

 

연금저축보험은 별도로 세제적격보험이라고도 부른답니다.

 

연금저축보험은 보험사 외에 은행, 증권상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죠.

상품 내용도 비슷해서, 보험사는 연금저축, 증권사는 연금펀드, 은행은 연금신탁이란 이름으로 판매를 하고 있답니다.

 

가입 시 소득공제 대상인지 확인하면 되죠. 연금저축보험은 분기별로 최대 300만원까지 연간 1,200만원을 입금할 수 있고,

이 가운데 400만원까지 소득공제를 해주는데 그래서 1,200만원이 아닌 400만원까지만 입금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연금보험 세테크로 연금저축보험이 좋은 이유..!!


 

> 연금저축보험의 장점!

 

연금저축보험은 일반 연금보험과 달리 이익에 대해선 10년 이상 유지해도 과세가 이뤄지죠.

즉, 추후 연금을 받을 때 5.5%의 이자 소득세를 내야 한답니다.

 

또, 연금으로 받지 않고 일시금으로 받거나 중도 해지를 하면 벌금 성격의 많은 세금을 내야 하는 점에 주의해야 하죠.

 

이때..!! 보험에 가입한지 얼마 되지 않아 해약환급금이 이때까지 낸 보험료보다 적다 해도 세금을 내야 한답니다.

 

보험사들은 일반적으로 연금저축보험의 연말정산 효과를 과장하는 경우가 많은데..

물론~ 여기에 속아서는 안되죠. 

 시점을 놓고 보면 연말정산에 따른 실질적인 수익률 증대 효과는 얼마 되지 않기 때문이랍니다..!!


 

연금저축보험의 연말정산은 없지만 비과세 연금보험..!!


 

> 비과세 연금보험!

 

한편, 연금저축보험과는 달리 연말정산 효과는 없지만 10년 이상 유지 시 수익이 비과세되는 일반 연금보험은..

연금저축보험의 다른 이름인 세제적격보험과 구분하기 위해 세제비적격보험이라 부른답니다.

 

이는 해약하거나 일시금으로 받아도 10년 이상 유지 조건만 지키면 비과세가 가능하죠.

또, 분기별 300만원이란 납입한도도 없답니다.

 

이밖에 확정기여형(금융사 퇴직금 운용 과정의 이익/손실 위험을 근로자 스스로 부담) 퇴직연금보험에 가입했다면,

근로자가 추가로 납부한 부담금에 대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죠.

 

또 저축성 보험 가운데 보장성 보험료로 나가는 부분은...

근로자 스스로 단체환급부보장성보험료로 편입하여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답니다..!!

 

 

 

 

 




# 보험비교사이트 3단계! - 친절하고 성실한 분들과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1단계 - [ 보험비교닷컴: 바로가기 ] ㅣ 간편 보험료 계산만으로 저렴한 보험상품의 맞춤 견적을 확인! 우선활용!

2단계 - [ 보험닷컴: 바로가기 ] ㅣ 든든한 보장을 중심으로 내게 적합한 상품 + 맞춤형 설계를 진행!

3단계 - [ 보험몰: 바로가기 ] ㅣ 필수 보장은 강화를 하면서도 불필요한 부분을 줄여 보험료↓ 보장↑
 


# 재무설계 센터! - 친절하고 성실한 분에게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 리치플랜 재무설계센터: 바로가기 ]
ㅣ 나의 현재를 분석 후 투자, 세테크, 자산관리 등의 간편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