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종 아래 내용을 작성하며, 마일리지를 제공받기로 함


보험, 재테크를 준비해야 하는 이유는?!        보험준비[바로가기]  ㅣ  재테크준비[바로가]

 

 

알고보면 무서운 갱신형 암보험이란? 알찬 준비를 위한 비갱신형 암보험 비교 견적!


 

> 갱신형 암보험, 알고 보면 무섭다?

 

40대 이씨는 지난해 A사의 종신보험에 가입하면서..

수술 특약, 암 진단 특약, 암수술 입원 특약, 자녀보장 특약 등을 갱신형 상품으로 가입했답니다. 

 

하지만..!! 5년 단위의 갱신 시기가 도래한 이씨는 보험료 인상률을 보고 까무러칠 뻔했죠.

가입 당시 월 2,900원에 불과하던 특약보험료가 1만 3,860원까지 올랐기 때문이죠.




 

무려 378%나 오른 것인데...

암 발생 빈도가 높아지면서 암 진단 특약도 200% 가까이 올랐으며, 자녀보장 특약도 90% 가까이 인상됐죠.

 

이처럼 갱신형 보험은 때로 공포에 가까운 인상률로 보험 계약자들을 경악시킨답니다..!!


 

일정 기간마다 보험료를 갱신하는 갱신형 암보험이란..??


 

> 일정한 기간마다 갱신이 되는 갱신형 보험!

 

갱신형 보험이란 보험기간을 1~5년 주기로 설정한 뒤 기간이 끝나면..

연령이나 위험률을 재조정하여서 보험료를 다시 산출하고 계약을 갱신하는 형태를 말한답니다.

 

주로 실손형 의료보험이나 정기보험, 암보험에서 적용을 하고 있죠.

반대로 비갱신형 보험은 보험 가입 시점에 보험료가 확정되어 보험료 납입기간 동안 변하지 않는 보험을 말하죠.




 

갱신형 보험은 상대적으로 보험기간이 짧은 만큼 보험료가 비교적 저렴하답니다.

 

보험 가입자들이 상대적으로 젊고 건강한 사람들인 데다가,

물가나 의료비 상승 등 장래 발생할지 모를 리스크를 크게~ 고려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죠..!!


 

갱신형 암보험과 같은 갱신형 상품의 보험료 인상률은..??


 

> 갱신형 보험의 인상률은?

 

금융감독원은 갱신형 보험의 대표 상품인 실손형 의료보험을 분석한 결과..

갱신 시점마다 연령 증가로 인한 보험료 인상분이 약 14~20% 정도에 달한다고 밝힌 적이 있었답니다.

 

여기에 위험률 증가, 의료수가 상승 등 다른 요인까지 더해질 경우 보험료를 더욱 상승할 수 있죠.




 

예를 들어서, 40세 남성이 100세 만기의 실손형 의료보험에 가입한다고 하고,

또 의료비나 물가상승에 따라 위험률은 3년 단위 갱신 시점마다 10%씩 오른다고 가정을 해볼게요.

 

이 경우 가입 당시 8,194원이던 보험료는 3년 후 첫 갱신 시점이 되면 1만 343원이 되어 1만원 선을 넘는답니다.

19년 후에는 무려 3만 9,773원으로 수직 상승해버리죠. 가입 당시 보험료의 무려 4.85배에 달하는 액수랍니다..!!


 

갱신형 암보험이 다시 등증하는 이유..!!


 

> 갱신형 암보험의 재등장!

 

따라서~ 종신보험처럼 만기가 긴 상품에 가입할 경우에는 비갱신형 보험이 압도적으로 유리하죠.

암 발생 빈도가 높아지면서 모습을 감췄던 암보험이 다시 등장하는 것도 이와 같은 맥락이죠.

 

예전의 상품이 위험률 급등을 반영할 수 없는 비갱신형 상품 위주였다면 신형 암보험은 대부분의 갱신형 보험이죠.





따라서 당장 값싼 보험료만 보고 갱신형 암보험을 선택하기 보단..

미래에 발생할 리스크와 보험료 상승분을 감안해 상품을 고르는 지혜가 필요하답니다.

 

그렇다고 갱신형 보험이 항상 불리한 것만은 아닌데 조기 검진의 확대로..

발생 빈도가 높아지고 있는 암보험과는 반대로, 의료기술의 발달로 사망률이 점차 떨어지는 추세이므로...

사망을 보장하는 갱신형으로 정기보험에 가입하면 보험료가 낮아질 수도 있답니다.

 

 

 

 

 


# 보험비교사이트 3단계! - 친절하고 성실한 분들과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1단계 - [ 보험비교닷컴: 바로가기 ] ㅣ 간편 보험료 계산만으로 저렴한 보험상품의 맞춤 견적을 확인! 우선활용!

2단계 - [ 보험닷컴: 바로가기 ] ㅣ 든든한 보장을 중심으로 내게 적합한 상품 + 맞춤형 설계를 진행!

3단계 - [ 보험몰: 바로가기 ] ㅣ 필수 보장은 강화를 하면서도 불필요한 부분을 줄여 보험료↓ 보장↑
 


# 재무설계 센터! - 친절하고 성실한 분에게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 리치플랜 재무설계센터: 바로가기 ]
ㅣ 나의 현재를 분석 후 투자, 세테크, 자산관리 등의 간편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