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종 아래 내용을 작성하며, 마일리지를 제공받기로 함


보험, 재테크를 준비해야 하는 이유는?!        보험준비[바로가기]  ㅣ  재테크준비[바로가]

 

 

통합보험이란? 보험의 종합선물세트 통합보험 추천 가입요령!


 

> 통합보험이란?

 

보험이 필수가 된 요즘 혹시 몇개의 보험이나 갖고 계신가요..??

혹시 병원을 찾게될 경우 이 보험 저 보험 계약 내용을 알아본다고 진땀을 뺄 정도로 많지는 않은가요..??

보험료의 부담에 가계가 휘청이진 않는가요..??

 

이 같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줄 수 있는 상품이 바로 '통합보험'이랍니다..!!


 

하나의 보험으로 모두의 위험을 보장 받을 수 있는 통합보험 추천..!!


 

> 하나의 보험으로 모두가!

 

통합보험은 이름처럼 사망, 상해, 질병 등 여러 위험을 하나의 상품으로 묶어 보장하는 보험이랍니다.

 

상품을 기준으로 하면 종신보험, 치명적 질병보험, 장기 간병보험, 실손형 민영의료보험, 상해보험, 어린이보험 등..

모~든 보험을 하나로 묶은 것이라고 이해를 하면 간단하죠.




 

즉..!! 여러 보험에 가입을 할 필요가 없이 한 상품으로 '원스톱' 계약/관리가 가능하답니다.

중병에 걸리면 진단금을 받으면서 치료 실비도 보장을 받는 식인 것이죠.

 

특히~ 보험 하나에 가입자를 여러 명 묶을 수 있단 점이 장점인데..

하나의 통합보험 계약으로 모~든 가족의 위험을 보장받을 수도 있다는 것이랍니다.




 

가입 절차도 간편한데, 미혼일 때 본인만 가입을 했다가 결혼한 뒤..

배우자와 자녀를 얼마든지 추가할 수 있고 담보나 특약도 그때그때 추가로 얹거나 뺄 수 있는 것이 통합보험이랍니다..!!


 

여러 명이 함께 묶이는 통합보험은 보험료도 저렴하다..??


 

> 보험료 절감이 가능!

 

통합보험은 여러 명의 여러 보험을 하나로 묶었기 때문에 개별 가입할 때보다 보험료가 20~30% 저렴하죠.

마트에서 과자를 하나씩 살 때보다 묶음 상품을 살 때 더 싸게 사는 것과 같은 원리랍니다.

 

통합보험은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 모~두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생명보험사는 사망보험금 지급 및 연금 활용 측면에서 유리하고, 손해보험사는 각종 위험 보장에서 유리하죠.




 

노후나 사후를 중시한다면 생명보험사 상품이 좋으며,

현재 벌어질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충분하게 보장을 받고 싶은 사람이라면 손해보험사의 상품이 좋아요.

 

또 중도 인출과 추가 납입이 가능한 유니버셜 기능 등..

일부 기능은 생명보험사 업계에만 있는 고유 기능이니 미리미리 알아둔다면 준비에 도움이 되겠죠~




 

통합보험을 선택할 때는 보장기간, 장기 간병 시 혜택 등을 유의해야 할 필요가 있는데..

진료비를 평생 보장하고, 장기 간병이 필요한 질병에 걸렸을 때 보험금을 일부 받을 수 있는 보험이면 좋답니다.

 

별도로 장기 간병금을 지급하는 유형도 있죠..!!


 

통합보험을 가입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


 

> 주의사항!

 

최근 통합보험을 둘러싼 경쟁이 격화되면서 보험사들은 다양한 유형의 통합보험을 출시중인데..

통합보험이 인기를 끌자 기존 보험을 해약하고 통합보험으로 갈아타는 사람도 늘고 있죠.


이에 따라서~ 보험사들은 기존 보험을 유지하면서도 통합보험 효과를 낼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죠.




 

여러 가족 구성원이 가입한 여러 계약을 합치지 않고 관리를 일원화한 뒤, 각 보험료를 조금씩 할인해주는 것이랍니다.

이를 위해서는 보험료가 일정 수준 이상이어야 하며, 신규 상품 가입 등 조건을 다는 경우가 있죠.

 

통합보험에 새로 가입하는 것과 계약을 묶는 것 중 뭐가 나은지는 전문가와 충분히 상담해보고 결정해야 하는데..

특히..!! 통합보험은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만큼 각종 계약 내용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한답니다..!!


 

알아두면 좋을 통합보험의 단점..!!


 

> 단점은?

 

하지만..!! 통합보험이라고 해서 무조건 유리한 것만은 아니랍니다.

마트 묶음상품처럼 저렴하다는 것은 곧 쓸데없는 것을 함께 구매할 가능성이 더 커진다는 뜻이 되기도 하기 때문이죠.

 

마트에 가면 값이 싸다는 생각에 필요 없는 것을 구입하게 되듯 통합보험도 쓸데없는 계약을 들어버릴 수 있죠.




 

대체로 통합보험은 100개 가까운 특약이 있는데, 언제든지 특약의 추가 혹은 해지가 가능하죠.

잘 살펴본 후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고 필요 없는 부분은 해지해야 한답니다.

 

이밖에 실손형 의료보험에 이미 가입한 사람이라면..

이에 대한 보장 내용을 숙지하고 이와 유사한 통합보험은 가입하지 않는 것이 좋겠죠.




 

이땐느 기존 실손 보험을 해지하거나,

통합보험에 실손 특약을 넣지 않는 식으로 중복을 피해야 하는데, 실손 보험은 중복 지급되지 않기 때문이죠.

 

통합보험의 일부 특약은 갱신형 특약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따라서~ 나이가 들거나 위험률이 변하면 보험료가 오를 수 있단 점을 반드시 숙지해야 한답니다..!!


 

활용도 높은 든든한 통합보험 추천 준비요령..!!


 

> 가입요령!

 

통합보험은 가입 후 피보험자 및 특약 변경ㅇ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지고 만기환급금도 달라지는데..

특히~ 중간에 조건이 바뀌면 애초에 약속한 만기환급금이 달라지므로 확인할 필요가 있어요.

 

또, 금리 연동 통합보험은 적립보험료에 적용되는 이율이 계속해서 달라져 시장이자율 변화에 따라..

만기환급금에 큰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죠. 따라서 정기적으로 변동금액을 확인하는게 좋답니다.

 

이밖에 보험에 가입할 때는 추후 보상 책임 회피를 막기 위해 청약서 상 질문에 반드시 사실대로 답변해야 하고,

사실을 허위로 또는 부실하게 알리면 계약이 해지되거나 보장이 제한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답니다..!!

 

 

 

 

 


# 보험비교사이트 3단계! - 친절하고 성실한 분들과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1단계 - [ 보험비교닷컴: 바로가기 ] ㅣ 간편 보험료 계산만으로 저렴한 보험상품의 맞춤 견적을 확인! 우선활용!

2단계 - [ 보험닷컴: 바로가기 ] ㅣ 든든한 보장을 중심으로 내게 적합한 상품 + 맞춤형 설계를 진행!

3단계 - [ 보험몰: 바로가기 ] ㅣ 필수 보장은 강화를 하면서도 불필요한 부분을 줄여 보험료↓ 보장↑
 


# 재무설계 센터! - 친절하고 성실한 분에게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 리치플랜 재무설계센터: 바로가기 ]
ㅣ 나의 현재를 분석 후 투자, 세테크, 자산관리 등의 간편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