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종 아래 내용을 작성하며, 마일리지를 제공받기로 함


보험, 재테크를 준비해야 하는 이유는?!        보험준비[바로가기]  ㅣ  재테크준비[바로가]

 

 

장기간병보험의 필요성! 고령의 부모님을 간병하기 위한 장기간병보험 추천상품!


 

> 고령의 부모님을 간병하기 위한 장기간병보험!

 

저출산 고령화시대가 본격화되면서 사회 전체적으로 간병에 대한 부담이 커지고 있는데..

과거에는 몸이 불편한 부모를 자녀들이 봉양하는게 당연시됐지만...

맞벌이에다가 바쁜 현대인들의 경우에는 돈을 들여서 간병인을 고용해야 하는 처지가 되어버렸죠.

 

더욱이..!! 노인들은 고관절 수술이나 지병인 고혈압, 당뇨 등 합병증으로 몇 달씩 입원하는 경우가 많은데..

서너 달만 입원을 하더라도 간병비는 600만원을 훌쩍 넘어가게 되는데요.

 

스스로 거동을 못해 노인요양병원에라도 입원하게 되면 비용은 기하급수적으로 불어나게 되죠..!!


 

장기간병보험으로 간병비용을 보장받는다..!!


 

> 장기간병보험의 필요성!

 

이 때문에~ 장기 간병을 목적으로 하는 보험이 필수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답니다.

 

공적 보험인 노인장기요양보험은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에게 도움을 주고는 있지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범위가 상당히 제한적인 데다가, 자기부담금 때문에 경제적인 부담에서 완전 자유롭진 못하죠.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에 따르면,

고령자 중 노인장기요양보험의 혜택 수혜자는 전체의 3.3%에 불과하다고 한답니다.

 

이러한 취지에서 출발한 '장기간병보험'은 피보험자가 상해나 질병 등의 사고로...

일상생활에 심각한 장해가 발생하거나, 

치매 상태로 진단이 확정될 경우 간병비용을 연금이나 일시금의 형태로 받을 수 있는 보험을 말한답니다..!!


 

아직까지 인식이 낮은 장기간병보험..!!


 

> 인식이 낮은 상황!

 

하지만, 2003년 생명보험업계에 첫 선을 보인 장기간병보험은 사회적 인식이 낮아 제대로 뿌리를 내리지 못했죠.

특히..!! 보험료의 구성요소인 위험률이 높아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비싸게 책정된 점이 치명적이었답니다.

 

경험위험률이 제대로 축적되지 않은 상태서 출시되어 리스크를 우려한 보험사들이 다소 할증해 책정했기 때문이죠.


더욱이 장기간병보험은 다른 보험상품에 비해 
역선택과 도덕적 해이 가능성이 높은데도..

이를 통제할 적절한 장치가 마련되지 못했다는 점도 보험료를 끌어올리는 요인이 되었답니다.




 

그래서~ 당초 개별 보험으로 판매되던 장기간병보험은 CI보험이나 종신보험의 특약으로 전락하게 되었죠.

특약이 주를 이루다 보니 보장내용도 축소가 되어버렸답니다.

 

당초 장기간병보험은 일정 기간 동안 활동을 할 수 없는 상태가 계속되거나...

치매 진단을 받았을 경우에만 연금처럼 매월 지급 됐지만,

장기 간병특약은 활동 장애가 발생할 경우 최초 1회만 보험금을 지급하는 정도에 머무르고 있답니다..!!

 

실손형 장기간병보험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


 

> 실손형 장기간병보험!

 

그러나..!! 사회적으로 간병비 부담이 커지고 있는 만큼 정부와 금융당국도 손 놓고 있을 수만은 없는 상황이죠.

이에~ 금융당국과 보험업계는 장기간병보험을 보완하는 실손형 장기간병보험을 출시했답니다.

 

노인장기요양보험의 경우 고령이나 노인성 질병 등으로 인해 6개월 이상 혼자서 일상생활을 수행하기 힘든...

노인을 대상으로 1~3등급을 부여한 뒤 방문 간호, 목욕 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재가급여나 요양시설 이용을 위한 요양급여를 지급했었답니다.

 

하지만 재가급여의 경우 15%, 시설급여 20%인 자기부담금 때문에 경제력이 충분하지 못한 노인들에게는 부담이었죠.




 

그래서~ 새로 출시된 간병보험은..

노인장기요양보험과 연계하여 1~3등급의 판정을 받게 되면 자기부담금을 지원하는 형태로 출시가 되었답니다.

 

여기에 더해 치매성 환자에 대한 의료용구나 노인성 질환자에게 필요한 현물 보상도 포함되었죠..!!

 

 

 

 

 


# 보험비교사이트 3단계! - 친절하고 성실한 분들과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1단계 - [ 보험비교닷컴: 바로가기 ] ㅣ 간편 보험료 계산만으로 저렴한 보험상품의 맞춤 견적을 확인! 우선활용!

2단계 - [ 보험닷컴: 바로가기 ] ㅣ 든든한 보장을 중심으로 내게 적합한 상품 + 맞춤형 설계를 진행!

3단계 - [ 보험몰: 바로가기 ] ㅣ 필수 보장은 강화를 하면서도 불필요한 부분을 줄여 보험료↓ 보장↑
 


# 재무설계 센터! - 친절하고 성실한 분에게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 리치플랜 재무설계센터: 바로가기 ]
ㅣ 나의 현재를 분석 후 투자, 세테크, 자산관리 등의 간편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