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

- 종종 아래 내용을 작성하며, 마일리지를 제공받기로 함


보험, 재테크를 준비해야 하는 이유는?!        보험준비[바로가기]  ㅣ  재테크준비[바로가]

 

 

상속세 증여세, 효과적으로 절세하기 위한 종신보험비교 및 연금보험견적!


 

> 상속세 증여세 대비하는 방법!

 

종신보험의 가치는 자살 등 일부 예외조항만 아니면 계약 직후 사망해도 약속했던 보험금이 지급되는데 있죠.

즉, 가입 즉시~ 상속세 고민을 덜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이랍니다.

 

또한, 중간 해약이 어려워서 강제적으로 저축을 할 수 있는 효과도 발생한다고 할 수 있는데..

보험을 통하지 않고 예금이나 적금 운용을 통해 상속세 재원을 마련해두기 위해선...

자금을 모으는데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고 급할 때 쓸 수도 있지만, 종신보험은 그렇지 않은 것이랍니다..!!


 

상속세 증여세 대비에 종신보험이 유리한 이유..!!


 

> 종신보험이 상속세, 증여세 대비에 좋은 이유!

 

이런 측면에서 종신보험은 상속 자체를 위한 수단으로 활용할 수도 있는데..

언제 죽을지 모르는데 가족에게 남길 것이 없는 사람이라면 종신보험금이라도 남겨 놓는 것이죠.

 

또, 은행예금은 금융소득종합과세가 적용되어 부담이 발생하죠.

 

구체적으로 이자 등 소득이 4천만원 이상이면 소득의 최고 38.5%를 세금으로 내야 한답니다.

예금 등 금융자산을 합한 상속 재산이 5억원을 넘으면 상속세를 별도로 내야 하는 것은 물론이죠.




 

반면에~ 보험은 10년 이상 유지할 경우 비과세가 된다는 장점이 있는데..

보험금을 합쳐서 상속 재산이 5억원을 넘기게 될 경우 상속세만 내면 된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종신보험은 이밖에 가입하면서 누가? 얼마나? 보험금을 받을지 사전에 지정해놓을 수 있죠.

 

자녀 간 분쟁을 미연에 방지를 할 수 있는 것이랍니다.

따라서~ 상속 재산이 많은 경우라면 종신보험 가입을 적극적으로 고려해볼 필요가 있죠.




 

그러나..!! 가족을 위한다고 해서 무조건 큰 금액의 종신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현재 생활을 어렵게 할 수 있고,

해약으로 큰 손해를 감수해야 할 수 있으므로 절대적으로 주의를 해야 할 부분이랍니다..!!


 

연금보험으로도 상속세 증여세의 절감이 가능하다..?!


 

> 연금보험으로도 가능하다?

 

더불어 연금보험으로도 상속세 절감이 가능한데..

연금보험을 종신형이나 상속형으로 가입한 뒤 사망할 때까지 연금형식으로 보험금을 받는 방법이죠.

 

이후 본인이 사망하고 남은 준비금이 있으면 상속인이 이어서 받을 수 있게 된답니다.

이때, 상속인이 보험금을 연금형식으로 받으면, 

그만큼 상속재산 평가금액에서 보험금이 축소 반영되기에 상속세를 절감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연금으로 상속할 경우 상속재산 평가 시 피보험자가 살아 있다면, 75세 이전에 받게 될 연금액은..

일정 비율로 할인 평가해주고, 75세 이후에 받을 연금액은 상속재산 평가금액에 포함되지 않는답니다.

 

그래서 일부만 상속재산에 반영되면서 상속세 부담을 줄일 수 있죠..!!


 

상속세 증여세는 미리부터 미성년 자녀를 위해 후견인을 정해두자..!!


 

> 미성년 자녀를 위해 후견인 설정!

 

자녀를 위해 종신보험에 가입했다 해도 부모가 모두 사망하면..

보험금 권리가 자녀 양육을 책임지게 된 친인척에게 넘어가버려서 자녀가 한푼도 못 받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죠.

 

실제로 친인척이 자녀를 대신 키워준다는 명목으로 보험금을 가로채는 일이 허다하답니다(!)




 

따라서~ 보험금이 피보험자의 자녀에게..

제대로 전달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믿을 수 있는 사람을 후견인으로 미리 지정해두는 것이 필요하죠.


그러면 법이 정하는 순서대로 후견인이 지정되지 않고, 

가장 믿을 수 있는 사람에게 보험금과 자녀 양육권을 맡길 수 있답니다.




 

또 보험 그 자체로도 대비를 할 수 있죠.

대다수 보험사들이 사망보험금을 지급하는 보험에 양육연금 지급서비스특약을 부가하고 있기 때문이랍니다.

 

이 특약을 설정해두면 자녀가 성인이 될 때까지도 중도해지가 불가능해 후견인이 한꺼번에 보험금을 찾을 수 없고,

매년 일정액만 후견인에게 분할 지급되게 된답니다..!! 

 

 

 

 

 


# 보험비교사이트 3단계! - 친절하고 성실한 분들과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1단계 - [ 보험비교닷컴: 바로가기 ] ㅣ 간편 보험료 계산만으로 저렴한 보험상품의 맞춤 견적을 확인! 우선활용!

2단계 - [ 보험닷컴: 바로가기 ] ㅣ 든든한 보장을 중심으로 내게 적합한 상품 + 맞춤형 설계를 진행!

3단계 - [ 보험몰: 바로가기 ] ㅣ 필수 보장은 강화를 하면서도 불필요한 부분을 줄여 보험료↓ 보장↑
 


# 재무설계 센터! - 친절하고 성실한 분에게 바~로 연결된 툴로 무료메일견적이 가능하니 활용해보세요..!!

 
[ 리치플랜 재무설계센터: 바로가기 ]
ㅣ 나의 현재를 분석 후 투자, 세테크, 자산관리 등의 간편 포트폴리오!